Quantcast

가스라이팅으로 성매매 강요·착취한 40대 부부 등 구속 기소…성관계 영상도 강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30대 여성에게 가스라이팅(심리지배)과 폭력으로 장기간 성매매를 강요하고 거액의 성매매 대금을 착취한 40대 부부 등이 구속돼 재판에 넘겨졌다.

대구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장일희 부장검사)는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A(41·여)씨와 A씨 남편 B(41)씨, 피해 여성의 남편 C(37)씨를 구속기소 했다고 8일 밝혔다.

또 B씨의 직장 후배로 이들의 범행을 도운 30대 남성 1명을 불구속기소 했다.

A씨 등은 2019년 10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A씨 직장 동료였던 30대 여성 D씨를 상대로 2천500차례가량 성매매를 강요하고 성매매 대금 약 5억 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 9월께 D씨를 죽도로 마구 때려 상해를 입히는 등 D씨를 폭행한 혐의도 받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또 D씨가 누군가의 도움으로 잠적하자 흥신소를 통해 D씨를 도운 사람의 위치정보를 수집한 뒤 140여차례에 걸쳐 협박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한 혐의도 받고 있다.

특히 A씨는 동영상을 팔아 돈을 벌어야 한다며 D씨에게 C씨와 성관계 동영상을 촬영하게 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D씨에게 3∼4인분의 음식을 한 번에 먹도록 강요하고 D씨가 토하거나 목표치 몸무게에 이르지 못하면 폭행하기도 한 것으로 나타났다.

A씨는 전 직장 동료인 D씨가 평소 자신을 믿고 따르는 점을 악용해 장기간에 걸친 가스라이팅을 거쳐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D씨는 A씨 부부의 권유로 일면식이 없는 C씨와 결혼했고 C씨는 사실상 D씨를 감시하는 역할을 했다.

A씨 등은 범죄 수익으로 고급 외제 차를 사거나 빚을 갚는 데 쓰기도 했다.

검찰 관계자는 "B씨와 C씨는 구속영장이 기각돼 불구속 송치됐지만 보완 수사를 거쳐 영장을 재청구한 결과 모두 구속됐다"며 "범죄 수익을 환수하기 위해 피고인들이 보유한 아파트, 외제 차 2대 등에 대해 추징보전 조치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