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②] '미스터트롯2' 성민, "후배들 SM연습실 초대…올하트 받은 순간 울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가수 성민이 '미스터트롯2'를 준비하며 치열하게 연습했던 당시를 떠올렸다. 

성민은 지난해 12월 첫 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2'에서 아이돌부로 출연, 트로트 새싹으로서의 시작을 알렸다. 첫 무대부터 아이돌이라는 선입견을 벗어버리기엔 쉽지 않은 과정이었다. 

당시 성민은 이경의 '한 잔의 인생'을 열창했지만 11개의 하트에 그쳤다. 특히 성민을 응원하던 후배 이홍기는 하트를 누르지 않았다. 그는 "너무나도 준비를 많이 해오시고, 여유도 많이 느껴지고 일단 무대가 확실했다. 그거에 비해서 조금 노래를 듣기에 많이 불안해 보였다. 그래서 누르지 못했다"고 말했다. 

올해로 데뷔 19년 차 베테랑 아이돌인 그가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 신인의 자세로 평가대 앞에 섰고, 이처럼 후배에게 뼈아픈 말도 들어야했다. 
성민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성민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하지만 성민은 평가를 겸허하게 받아들였다. 그는 "도전하기 전부터 고민을 많이 했다. 평가를 받는 자리가 누구나 두렵고 겁이 난다. 주변에서도 그 점을 우려했다. 그런데 사실 트로트로는 새싹이고 신인이다. 다시 도전하는 마음으로 각오를 하고 갔다. 슈퍼주니어 데뷔일인 17주년에 '미스터트롯2' 예선 무대를 했다. 마음이 싱숭생숭하며 감회가 새로웠다. '이제 신인 트로트 가수로서 다시 태어나는구나', '평가를 이겨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라고 털어놨다. 

그의 마음가짐은 바로 다음 무대부터 빛이 났다. 본선 1차전 아이돌부(성민,성리,선율,박건우,한태이)는 정통 트로트곡 '몰래한 사랑'을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화려한 군무와 완벽한 가창으로 소화하며, 극찬 속 올하트를 받아냈다. 

성민은 "올하트는 받은 순간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었다. 동생, 후배들과 같이 무대를 하다보니 제가 조금이라도 실수를 하면 죄책감이 클거 같아서 진짜 열심히 준비했다. 올하트가 나오는 순간 울컥했다"라고 당시의 벅찼던 심경을 전했다. 

아이돌부 출연진들과의 화합에도 대선배 성민의 활약이 컸다. 그는 "팀 미션이기 때문에 팀의 화합과 전체적인 분위기가 중요하다. 연습할 때 분위기가 중요하게 작용한다고 생각했다. 후배들이 각자 성향이 달라서 중간에서 조율하는 역할을 했다. 각자의 몸 상태에 맞춰 관리하면서 연습량을 조율했다. 서로가 아이디어를 내고 배려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연습이 진행됐다"라고 회상했다.
성민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성민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성민은 후배들에게 더욱 좋은 연습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 SM엔터테인먼트 연습실에 초대했던 비하인드를 전하기도 했다. "에스엠 연습실에 초대를 했는데 후배들이 엄청 좋아했다. 제작진이 잡아준 연습실은 다소 협소하고 다른 부와 나눠써야 해서 시간적인 한계도 생겼다. 다들 연습에 대한 열의가 있다 보니, 제가 에스엠에 전화해 요청을 했다. 회사 연습실에 와서 후배들과 또 한 번 많이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전했다.

1 대 1 데스매치에서는 정통 트로트인 이호섭의 '무정'을 선곡하며 정면 승부를 던졌다. 윤준협과 대결을 펼친 그는 아쉽게 탈락했지만 마스터들의 극찬을 받으며 후회 없는 무대를 선보였다. 치열하게 노력하고 연습한 흔적은 그의 노래에 고스란히 드러났다. 성민은 "'이슈 끌려고 나오는 거 아니냐' '아이돌이 흉내만 내려고 나오는 거 아니냐'라는 말이 듣기 싫었다. 제 진심을 보여주고 싶었다. 이호섭 선생님을 찾아가 어머니들과 수업을 들으며 처음부터 공부를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무대에 대해 평가해달라는 질문에 "물론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후련하긴 하다"라며 "제 무대에 점수를 매기자면 51점이다. 노력 점수에서는 100점을 주고 싶은데, 전체적으로 보자면 51점을 주고 싶다. 트로트를 시작하는 새싹이다 보니 잘 될 때와 안될 때가 기복이 심하더라. 잘 될 때와 안될 때 50점에 노력 점수 1점을 주고 싶다"라고 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가윤 2023-03-05 08:17:17
신인의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성민님을 많이 존경한다...성민님은 회복력이 있고 용감하고 재능이 있어서 완전한 롤모델입니다...
성민님이 트로트 가수로서 새로운 길이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응원합니다!!

Yahavi Chandrasekharan 2023-03-04 14:00:32
데스매치에 성민 오빠 무대 나 가장 좋았는데 그거 탈락 되어서 너무 놀랐어요. 그래도 저한테 성민 오빠 무대는 100점이에요!

Lia 2023-03-07 01:20:36
우리는 네가 자랑스러워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