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프리한19’ 전현무X오상진X한석준, 무명 작곡가 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성공--다나카상의 1위 선택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프리한19’에서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19’를 소개했다.

30일 tvN SHOW에서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347회’에서는 전현무, 오상진, 한석준 진행으로 역경 속에서도 자신의 길을 걸어간 강인한 신념을 가진 사람들 이야기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19’를 소개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17위는 ‘G.O.A.T가 된 축신!’이 나왔는데 월드컵 스타 메시는 월드컵과 유독 인연이 없는 이번 카타를 월드컵에서 우승컵을 받고 눈물을 흘렸다라고 전햇다.

16위는 ‘맨허튼에 쏟아진 폭포의 기적’에서는 이성호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보게 되고 마지막 승부수로 핵심 기술을 애너모픽 일루전을 공개했고 두 번째 코로나 사태가 왔을때도 포기 하지 않고 타임스퀘어에 높이 102.5m의 가상폭포를 광고하면서 성공을했다.

15위는 ‘비로소 하늘에 전한 진심’을 소개했는데 2012년에 출간된 날 한 시집에서는 최종예 할머니의 사연으로 모두를 울렸다. 할머니는 70이 넘은 늦은 나이에 한글을 배우고 하늘나라로 먼저 간 할아버지에게 편지를 쓰게 됐다. 

14위는 ‘꿈☆은 이루어진다!’를 소개했는데 여러 축구팀 선수 중에서 유독 기쁜 표정을 짓는 선수가 있었는데 광주의 미드필더 이순민 선수였다. 2017년 축구선수로 들어오ㅘ서 한 경기도 못하고 군대에 갔고 이후 다시 돌아온 필드에 서기가 힘들었고 20대 중반 이후에 겨우 주목을 받고 베스트11 미드필더 상을 수상하게 됐다. 

13위는 ‘쏘 핫 대세 너튜브의 과거?’를 소개했는데 바로 과거 ‘나몰라 패밀리’의 김경욱으로 현제 촌스런 일본 스타일로 유튜브를 접수한 부캐 다나카 상의 눈물 젖은 과거 이야기를 소개했다. 김경욱은 무인기, 무관심으로 다나카상으로 멈추지 않고 최선을 다하며 5년을 버티며 성공을 했다고 전했다. 

12위는 ‘맨발로 이룬 소년의 의지!’가 나왔는데 베트남의 한 자전거 경기에서 맨발로 녹슨 자전거를 타나는 소년이 눈에 띄게 됐다. 그는 13세 소년 페츠 테아라로 샌들을 신고 녹슨 자전거를 최선을 다해 달리다가 샌들조차 벗어 던지고 포기하지 않고 6위로 완주했다.

11위는 ‘오른손이 한 일, 왼손도 되게 하라!’를 소개했는데 그리스 출신 프로 당구 선수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는 신경계 손상으로 오른손을 쓸 수 없었다. 하지만 오른손을 다친 세계 당구 챔피언은 왼손으로 준우승을 하며 재기에 성공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10위 ‘190번의 실패가 낳은 노벨상’을 소개했는데 투유유 교수는 190번 실패로 말라리아 균 연구를 했고 드디어 성공했고 스스로에게 임상실험을 하면서 말라리아 치료제 아르테미시닌을 개발하고 노벨상을 타게 됐다. 

9위 ‘다리 절단에도 달리는 라이더’를 소개했는데 라이딩 유튜버 박찬종은 2022년 7월 23일 끝으로 영상이 올라오지 않아서 팬들의 궁금증을 샀는데 박찬종 씨는 자전거 라이딩을 하다가 트럭에 치이는 사고를 당했다. 박찬종 씨는 응급 수술을 했지만 무릎 아래 왼쪽 다리를 절단하게 됐고 장애를 얻었지만 삶을 다시 살게 됐다는 감사함으로 의족으로 재활운동을 하고 듀애슬론 대회 출전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8위 ‘생존을 위해 싸우는 소년’을 소개했는데 살이 차오르는 로하드 증후군에 걸린 소년은 살기 위해 운동을 했고 먹어도 먹어도 배고픔에 시달렸지만 의지를 꺾지 않으면서 놀라움을 줬다.

7위는 ‘43년 만의 전역식?!’을 소개했는데 조창호씨는 중6.25가 공군에 포로로 잡히고 탈출했지만 전사자로 처리가 되고 납북이 되고 동료 포로들과 탈출을 감행하지만 실패하고 드디어 압록강에서 배를 타고 탈출에 성공하고 전역식을 했다.

6위 ‘수십 년간 하늘만 본 사람?!’을 소개했는데 블랙홀의 실존을 밝히기 위해서 1990년내부터 오로지 블랙홀을 관측한 라인하르트 집념을 보여주며 노벨물리학상을 받게 됐다.

5위는 ‘우주 로켓의 아버지가 된 엉뚱한 몽상가!’를 소개했는데 로버트 고더드는 50년 전 “언젠가 로켓이 우주를 너머 대기권 밖까지 나갈 날이 올 거다”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그의 말을 아무도 믿지 않고 뉴욕타임즈는 그를 비난했고 아폴로 우주선이 발사되자 뉴욕 타임즈는 사과하는 기사를 게재했고 고다드는 ‘우주 로켓의 아버지’로 불리게 됐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4위는 ‘세계 최고령에게 찾아온 기적’은 70대 고령의 카우르 부부는 난임치료를 하다가 고령이 돼서 의사의 만류에도 아기를 갖기로 했고 생물학적으로 불가능한 70세 나이에 아기를 낳는데 성공했다. 

3위는 ‘14년간 홀로 절벽을 지킨 할아버지!’를 소개햇는데 올스 헌스탠턴으로 이사온 85세 마이클 케네디는 백악기 유산이 절벽이 점점 무너지고 보호시설에 문의해도 답을 받지 못하자 직접 14년 동안 200톤의 돌을 옮기며 절벽을 지키기로 됐다. 

2위는 ‘1,009번의 거절 끝에 세운 패스트푸드점!’이 나왔는데 전 세계에 1만 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 'KFC'의 커넬 샌더스는 미 남부식 닭고기 튀김이 조리시간이 너무 길자 치킨조리법을 개발하지만 문전박대를 1009번 당하고 1952년이 사업가 피트하먼을 만나고 62세가 되어서 KFC 1호점이 탄생됐다.   

1위 후보는 ‘무명 작곡가의 운명을 바꾼 히트곡?!’을 소개했는데 2020년 영국 출신의 작곡가 데이비드 스튜어트는 마지막으로 생각하고 가수를 위해 혼신을 위해 작곡을 했고 바로 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작곡하고 유명 작곡가로 등극했다. 

또 1위는‘숲을 만든 의 기적’이 나왔는데 인도네시아 자바 일대에 있는 우노기리 숲은 생명력이 있었지만 수십 년 후 무분별한 벌목으로 메마른 땅이 됐고 사디만은 혼자서 숲을 살리기 위해 나무를 심고 과거의 숲으로 만들어내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tvN SHOW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는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