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블랙핑크, 그룹·솔로 기네스 6개 추가…총 19차례(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글로벌 그룹 '블랙핑크'가 그룹 또는 솔로로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 이하 기네스) 6개 부문에 추가 등재됐다.

27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로 영국과 미국에서 각각 '앨범 차트 1위를 달성한 최초의 K팝 여성 아티스트'라는 명목으로 기네스에 올랐다.

블랙핑크는 이 앨범으로 발매 하루 반나절 만에 214만1281장을 팔아 치우며 K팝 걸그룹 최초 '더블 밀리언 셀러'를 달성했다.

아울러 블랙핑크는 작년 8월 개최한 인게임 콘서트 '더 버추얼(The Virtual)'을 통해서도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VMAs)' 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Best Metaverse Performance)' 부문에서 첫 트로피를 거머쥔 아티스트로 이름을 새기게 됐다.

이와 함께 멤버 리사도 기네스 3개 부문에 추가 등재됐다. 소셜 미디어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K팝 아티스트로 기네스북으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기네스북은 지난 19일 기준 리사의 인사타그램 팔로워 수가 8630만 명에 달한다며 이 같은 기록을 세웠다고 전했다. 이후에도 팔로워수는 계속 늘어 이날 오전 9시 현재 팔로워수는 8727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리사의 블랙핑크 동료들인 제니, 지수, 로제도 각각 최소 66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며 K팝 아티스트 상위 4위를 차지하고 있다.

블랙핑크의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수는 5221만 명을 넘어섰다. K팝 외에 현재 가장 많이 팔로잉된 인스타그램 계정 상위 10개 안에 드는 팝스타들은 셀레나 고메즈(3억 7200만 명), 아리아나 그란데 (3억 5100만 명), 비욘세 (2억 9100만 명) 등이다.
뉴시스 제공
기네스북에 따르면 리사는 이외에도 작년에 두 개의 기록을 세웠다. 그해 'MTV 비디오 뮤직어워즈'와 'MTV 유럽 뮤직어워즈'에서 K팝 솔로 첫 수상으로 각각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리사는 '라리사' 뮤직비디오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솔로 아티스트의 유튜브 영상'으로 기네스에서 공인 받은 적이 있다.

이밖에 블랙핑크는 세계 가수 중에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8400만명)(이날 오전 9시 현재)를 보유하고 있는 기록도 갖고 있다. 팀으로만 기네스 기록을 12개 갖고 있다. 리사(5개), 로제(2개) 등 솔로 성과까지 더하면 지금까지 기네스북에 총 19차례 이름을 올렸다.

기네스는 "블랙핑크는 현 음악 시장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자타공인 세계 최고 걸그룹이다. 앞으로 블랙핑크가 새롭게 경신할 기록들도 매우 기대된다"며 앞으로의 호성적을 전망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를 진행 중이다. 지난해 7개 도시 14회차의 북미, 7개 도시 10회차의 유럽 공연을 성료했다. 최근 아시아로 발걸음을 옮겨 팬들을 만나고 있다. 중동 투어 가운데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부인 브리지트 마크롱 여사가 주최한 자선 콘서트에 참석했다.

또 블랙핑크는 올해 4월 미국 대형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 아츠 페스티벌'에서 K팝 가수 처음으로 헤드라이너로 나서는 기록도 쓴다. 같은 달 15·22일 무대에 오른다. 미국 얼터너티브 R&B 가수 프랭크 오션과 라틴 팝 스타 배드 버니가 또 다른 헤드라이너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