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 "방시혁 PD, '네버랜드를 떠나며' 완벽하다 극찬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이 방시혁 PD의 반응을 전했다.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 다섯 번째 미니 앨범 '이름의 장: TEMPTATION'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새 시리즈 '이름의 장'은 전작에서 관계의 끝을 경험했던 소년들이 미래를 위해 먼 길을 떠나기로 결심한 이후의 이야기를 그린다. 첫 번째 에피소드 '이름의 장: TEMPTATION'은 유혹에 맞닥뜨려 흔들리는 청춘의 이야기를 담았다. 

어른으로의 성장을 다짐하지만 눈앞의 자유와 유희라는 유혹이 소년들을 흔들고, 이들의 내면에는 계속 꿈만 꾸고 싶은 성장의 유예에 대한 마음이 피어난다. 유혹에 오히려 담금질되며 더 단단해지고 성장하는 소년의 모습에 이 시대 청춘들이 충분히 공감할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틀곡 'Sugar Rush Ride'는 거부할 수 없는 악마의 유혹에 빠져드는 소년의 이야기로, 악마의 유혹을 달콤함으로 인해 기분이 들뜬 상태인 Sugar Rush에 빗대어 표현했다. 얼터너티브 팝 댄스 장르의 'Sugar Rush Ride'는 펑키한 기타 사운드와 반전되는 후렴구가 조화를 이루며 경쾌하면서도 몽환적 섹시미를 느끼게 한다. 

수록곡으로는 팝 장르의 오리지널 영어 곡 'Devil by the Window', 연준이 작곡에 참여하고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본인들의 경험담을 풀어낸 'Happy Fools (feat. Coi Leray)', 연준과 태현이 작사에 참여한 'Tinnitus (돌멩이가 되고 싶어)', 연준이 작사에 참여한 '네버랜드를 떠나며'까지 총 5곡이 담겼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네버랜드를 떠나며'는 록 기반의 팝 장르로 간결한 어쿠스틱 기타와 섬세한 보컬이 강한 몰입감을 준다. 이별을 받아들이고 떠나는 소년의 마음을 서정적 멜로디와 슬픈 노랫말로 표현했다. 유혹에 넘어가 발을 딛었던, 아름답고도 무책임했던 낙원인 네버랜드에 마지막 인사를 건네며 '이름의 장: TEMPTATION'의 서사를 마무리한다.

연준은 자신이 작사에 참여한 '네버랜드를 떠나며'에 대해 "방시혁 PD님이 '네버랜드를 떠나며'를 들으시고 완벽했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으셨다"라며 "사실 저희도 정말 뿌듯하고 잘 나온 거 같아서 만족스러운 녹음이었다"라고 전했다.

또 다른 수록곡 'Happy Fools'는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곡이다. 휴닝카이는 "방시혁 PD님이 '경험이 노래에 들어갔으면 좋겠다'라고 하셔서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했다"라며 "누구나 공감할 스토리라고 생각한다. 연준이 형이 멜로디를 쓰게 됐고 우리가 다 같이 작사하면서 곡이 완성됐다"라고 설명했다.

'Devil by the Window'에 대해 범규는 "퍼포먼스로 우리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안무가 잘 나와서 빨리 배우고 싶다고 생각했다"라며 "한 번만 봐도 잊히지 않을 기분 좋은 충격을 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가장 좋아하는 수록곡으로 태현은 자신이 작사에 참여한 4번 트랙 'Tinnitus', 수빈은 5번 트랙 '네버랜드를 떠나며'를 꼽았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이름의 장: TEMPTATION'은 27일(금) 오후 2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