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TS 빌보드 역주행…뉴진스는 'OMG'·'디토' 2곡 차트 진입(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M '인디고' 앨범 차트서 롱런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발표한 앤솔러지(선집) 음반 '프루프'(Proof)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전주보다 순위가 상승하며 32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25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프루프'는 전주 120위보다 6계단 오른 114위를 기록했다.

'프루프'는 이 밖에도 '월드 앨범' 1위, '톱 커런트 앨범' 39위, '톱 세일즈 앨범' 93위 등으로 조사됐다.

또 멤버 지민이 가수 태양과 호흡을 맞춘 '바이브'(Vibe)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76위로 첫 진입했다.

리더 RM이 지난달 발표한 첫 공식 솔로 음반 '인디고'(Indigo)는 '빌보드 200'에서 193위로 6주째 진입했다. 이 음반은 '월드 앨범' 3위, '톱 커런트 앨범' 5위, '톱 세일즈 앨범' 10위도 각각 기록했다.

제이홉이 지난해 7월 발표한 솔로 음반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는 '월드 앨범' 7위, '톱 커런트 앨범' 9위, '톱 세일즈 앨범' 14위로 각각 집계됐다.

또 정국은 2022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 '드리머스'(Dreamers)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1위, '글로벌'(미국 제외) 108위, '글로벌 200' 173위에 올랐다.

그는 미국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와의 협업곡 '레프트 앤드 라이트'(Left and Right)로는 '글로벌'(미국 제외) 142위, '글로벌 200' 188위를 차지했다.

연합뉴스 제공

한편, 걸그룹 뉴진스는 '핫 100' 차트에 새 싱글 수록곡 두 곡을 모두 진입시키는 저력을 보였다.

뉴진스의 선공개곡 '디토'(Ditto)는 '핫 100'에서 전주보다 11계단이나 껑충 뛰어올라 85위로 자체 최고 순위를 기록하며 2주 연속 진입했다.

또 타이틀곡 'OMG' 역시 91위로 '핫 100' 진입에 성공했다.

'디토'는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에서 각각 8위와 10위를 기록했다. 'OMG'는 두 차트에서 각각 14위와 13위를 차지했다.

데뷔곡 '하이프 보이'(Hype boy)는 각각 37위·60위, '어텐션'(Attention)은 100위·141위로 집계됐다.

뉴진스의 데뷔 음반 '뉴 진스'(New Jeans)는 신인 앨범을 대상으로 하는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에서 2계단 오른 8위에 올랐다.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신진 뮤지션을 대상으로 하는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에서도 전주 대비 2계단 상승한 2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 걸그룹 아이브는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글로벌'(미국 제외)에 132위로 22주 연속 진입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