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QUEEN LISA’ 블랙핑크 리사, 인스타그램 8700만 팔로워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인스타그램 8700만 팔로워를 넘어섰다. 25일(한국 시각) 리사의 공식 인스타그램은 팔로워 8700만 명을 돌파했다. 

리사의 이번 8700만 팔로워 돌파는 K팝 아티스트 및 국내 연예인 기준 전체 1위에 해당되며 아시아 연예인에서는 3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 이하 기네스) 따르면 블랙핑크 리사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K팝 아티스트 최다'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이로서 리사는 기네스 월드 레코드 5개 부문에 공식 등재됐다. 
블랙핑크 리사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리사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리사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리사 인스타그램
이외에도 마케팅 분석회사 하이프오디터(HypeAuditor)가 따르면 블랙핑크 리사는 인스타그램 톱음악 인플루언서 차트에서는 1위를 기록했다. 

리사는 톱인스타그램 음악 인플루언서 차트에 쟁쟁한 팝스타들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리한나(Rihanna),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외에도 블랙핑크 리사는 톱1000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차트에서는 9위를 기록했다. 톱10에 유일하게 K팝 아티스트이다. 

하이프오디터의 Audience Geo에 따르면 리사는 인도네시아, 미국, 태국, 브라질, 한국에서 많은 인기를 기록했다. 

미국 마케팅 분석회사 하이프오디터는 A.I 알고리즘으로 특정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가짜(fake)로 추정되는 팔로워 등을 걸러내고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의 순위를 분석해 발표하는 신뢰도 높은 기관이다. 
블랙핑크 리사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리사 인스타그램
한편, 리사가 속한 블랙핑크는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의 부인 브리지트 마크롱 여사가 이사장으로 있는 자선 단체가 주최하는 콘서트에 합류하며 화제를 모았다.마크롱 여사는 지난 2022년 12월 블랙핑크 월드투어 콘서트에서 포착되기도 했다. 

특히 리사는 함께 스위스 테니스 레전드 로저 페더러와도 함께 사진을 찍기도 했다. 또 리사는 세계적인 축구선수 네이마르와 함께 인증샷을 남겨 화제를 모았다. 

리사는 자신의 SNS에 네이마르와 함께한 사진을 공개했다. 이에 네이마르는 리사의 SNS가 업데이트 된 직후 자신의 SNS에 해당 게시물을 공유하며 리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