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에이핑크 제작자 최진호 대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공연제작콘텐츠학부 겸임교수 임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국민 걸그룹 에이핑크를 키워낸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의 최진호 대표가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사장 김민성, 이하 서예종) 공연제작콘텐츠학부 겸임교수로 임용됐다.
 
최진호 대표는 지난 2011년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이후 에이핑크를 국민 걸그룹으로 키워냈고 m.net 슈퍼스타K2 우승자인 허각을 프로무대에서도 스타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만들어낸 당사자다. 비스트, 포미닛, 지나, DJ DOC, 브라운아이드걸즈, 써니힐, 홍진경, 정우 등의 매니저와 큐브엔터테인먼트 이사를 거친 최진호 대표는 현재 연예계에서 ‘스타제조기’로 자리매김 했다.
에이핑크 /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
에이핑크 /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
 
2015년 2학기부터 최진호 대표는 배우, 가수, 개그맨 등을 매니지먼트 하며 오랜 기간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쌓아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울종합예술학교에서 강의를 할 예정이다.
 
서종예 김민성 이사장은 “에이핑크, 허각 등 실력! 파 아티스트들을 훌륭하게 성장시킨 현장실무 경험과 함께 학문적 깊이를 겸비한 최진호 대표를 우리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교수로 모시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서종예 공연제작콘텐츠학부는 아티스트, 영화, 드라마, 음악 등 콘텐츠 개발과 매니지먼트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연예산업 콘텐츠 기획자와 대중문화산업 시대의 핵심인 콘서트, 뮤지컬, 축제 등 공연 전문가 등의 인재를 양성하는 곳으로 현장실무 위주의 교육을 하고 있다. 해당 학부에는 MBC PD, CJ엠넷미디어 대표이사, 예당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등을 지낸 김종진 부학장과 마이클잭슨 히스토리투어 한국공연, SM Town Summer Festival 등을 기획한 김창훈 교수, 아세아태평양 대학영화제를 기획한 손희영 교수, 영화 ‘가문의 영광’ 제작 및 프로덕션을 담당한 권영락 교수 등이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