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전 여자친구와 택시기사 살해 후 유기한 30대, 추가범죄 수사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대 피의자 "전 여친 흉기로 살해뒤 하천에 유기했다"
경찰, 기동대와 수색견, 드론팀 등 경력 동원해 수색 중
추가 범죄 피해자 여부 수사 확대…계획 범죄 가능성 무게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택시기사를 살해하고 아파트 옷장에 시신을 숨긴 30대 남성 A씨가 전 여자친구도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했다고 자백하면서 추가 범죄 여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A씨가 전 여자친구 시신을 유기한 장소를 수색 중인 경찰은 추가 피해자들이 있을 가능성을 두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27일 경기 일산동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살인 및 사체은닉 등의 혐의로 경찰에 붙잡힌 A(32)씨는 택시기사를 살해한 범행외에도 자신의 전 여자친구를 살해해 시신을 유기했다고 자백했다.

경찰은 A씨가 택시기사의 시신을 숨긴 아파트의 소유자가 A씨의 전 여자친구인 사실을 확인하고 연락이 닿지 않는 전 여자친구의 행방을 확인해 왔다.

특히 A씨가 전 여자친구의 휴대전화를 소지하고 있고 전 여자친구의 집에서 새로운 여자친구와 지내는 등 수상한 생활을 이어온 점을 확인해 범죄 피해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었다.

경찰이 전 여자친구에 대해 계속 추궁하자 A씨는 "전 여자친구를 살해해 파주시의 하천 주변에 유기했다"고 자백했다.
뉴시스
뉴시스
A씨는 지난 8월 전 여자친구 B씨의 파주 아파트에서 흉기로 B씨를 살해하고 파주 공릉천변에 시신을 유기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기동대와 수색견, 드론팀 등 경력을 동원해 A씨가 시신을 유기한 장소에서 B씨 시신을 찾고 있다.

현재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청구돼 28일 오전 10시30분 의정부지법 고양지원에서 영장실질심사가 열린다.

앞서 A씨는 지난 20일 오후 11시께 고양시의 도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가 택시와 사고를 냈다.

경찰신고 무마를 위해 A씨는 "합의금과 수리비를 많이 주겠다"며 사고 피해자인 택시기사 C씨를 파주에 있는 아파트로 데려왔다.

파주 집에 도착한 A씨는 C씨와 대화 중 시비가 벌어져 홧김에 둔기로 살해했고 이후 옷장에 숨진 C씨를 숨겼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A씨는 범행 후 B씨 명의의 신용카드를 사용했는데 신용카드를 이용해 수천만원의 대출까지 받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출금과 결제 내역을 합하면 편취한 금액이 5000만원이 넘는다.

일부 금액은 현 여자친구에게 선물하기 위한 가방을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C씨 휴대전화로 온 C씨의 가족 문자메시지에 A씨는 자신이 C씨 행세를 하며 대답하기도 했다.

시신이 발견된 장소가 A씨가 몇 달 전 헤어진 전 여자친구 명의로 확인되면서 연락이 닿지 않는 A씨의 전 여자친구 50대 여성의 범죄 피해 가능성도 제기됐다.

결국 A씨가 전 여자친구를 살해했다고 자백하면서 추가 범죄 피해가 확인된 상태다.

경찰은 두 사건 모두 사전에 계획한 범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 중이다.

경찰관계자는 "확보된 진술 등을 토대로 확인할 부분이 많이 있다"며 "추가 피해자 여부 등에 대해서도 계속 수사 중"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