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네이버클라우드, 태국 헬스케어 시장 정조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는 지난 7일부터 이틀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태국 방콕에서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의 태국 시장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 콘퍼런스(DHTC) 2022'를 공동 개최했다고 8일 발표했다.

DHTC는 국내 중소 ICT 기업 해외진출 지원 사업 일환이다. 성장성이 높은 태국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K-디지털 헬스케어 위상을 알려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 양국 간 협력 증진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지난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콘퍼런스는 '디지털 웰빙'을 주제로 개최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행사에서 패널 토론 참여·부스로 회사 서비스를 알리는데 집중했다. KOTRA, 태국 보건부, 대학병원 등에선 관계자가 연사로 나서 양국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동향과 원격진료, 인공지능(AI) 진단, 의료 데이터 서비스 등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헬스케어 분야 최신 기술을 발표했다.
뉴시스 제공
국내 참가사가 태국의 잠재 파트너·고객을 만나는 파트너십 상담회도 진행했다. 네이버클라우드 주관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8개사가 현지 대형 병원·의료 관계자, 의료기기 바이어 등과 상담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네이버클라우드는 스마트 헬스케어 부문 협업 강화를 위해 태국 디지털경제진흥원(DEPA) 및 현지 대형 병원인 태국 '라마9 병원'과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DEPA와는 ▲ 양국 정부 및 산업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력 촉진 ▲스마트시티를 위한 프로젝트 개발·데이터 관리·클라우드 시스템 및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노하우 및 전문성 공유 ▲스마트시티 플랫폼 또는 기술의 교차 시연을 위한 테스트베드 제공과 같은 협력 프로그램 개발 ▲상호 이익을 위한 가능한 사업 기회 논의 및 협상 참여 등 분야에서 협업할 방침이다.

류재준 네이버클라우드 헬스케어 사업부 이사는 "태국은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국가 경제 발전을 도모해 아세안 지역 의료허브를 구축하겠다는 구상을 추진 중"이라며 "네이버클라우드는 국내 헬스케어 강자 중소기업들과 지속적으로 글로벌 문을 두드리며 국내 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IT를 접목한 디지털 헬스케어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