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울지하철 4호선, 오전 8시 전장연 시위 진행…'출근길 혼잡 우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5일(내일)부터 지하철 시위를 재개한다.

4일 서울교통공사는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5일부터 오전 8시 4호선에서 장애인 권리 예산 확보를 위한 전장연의 지하철 타기 선전전이 예정돼있다"고 안내했다.
 
전장연 페이스북
전장연 페이스북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번 시위로 4호선 해당 구간 열차 운행이 상당 시간 지연될 수 있다. 이에 4호선 지하철 출근길이 혼잡할 것으로 우려된다.

전장연은 지난해 12월 3일부터 장애인 이동권 보장, 장애인 활동 지원, 장애인 권리예산 반영 등을 요구하며 출근길 지하철 승하차 시위를 진행했다. 

최근에는 지난 2일 4호선 삼각지역 양방향에서 승하차를 반복하며 47차 출근길 지하철 승하차 시위를 진행한 바 있다.

이들은 "작년 12월 3일부터 오늘까지 1년 동안 지하철을 탔음에도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아직까지 어떤 답변도 주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시위로 인한 실시간 교통상황 공지는 서울교통공사 공식 애플리케이션(앱) '또타 지하철'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