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TOP이슈] '돈 안 갚은' BJ 김이브, 충격 근황…성인 플랫폼→실형 선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시청자에게서 돈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 등으로 징역 10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은 1세대 유명 BJ가 김이브로 드러났다.

지난달 26일 유튜버 구제역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김이브 구속? 아프리카 4대 여신이 몰락하는 과정"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 채권자가 BJ김이브를 고소했다고 알렸다.

구제역은 "김이브가 채권자에게 돈을 잘 갚고 있는데 소송을 걸지 않았을 거다"라며 김이브의 재판 판결문을 공개했다. 지난 1월 로톡뉴스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은 한 중소 IT 기업 대표 A씨가 김이브를 상대로 낸 민사소송에서 A씨의 승소 판결을 내며 "약 1억 원을 갚으라"고 지난해 12월 판결했다.
 
BJ 김이브 영상 캡처
BJ 김이브 영상 캡처
판결문에 따르면 A씨는 김이브와 사적으로 알게 된 관계였으며, A씨는 소송에서 "김이브가 총 12회에 걸쳐 카드대금 등 9290만 원을 빌려간 뒤 갚기로 한 날짜가 지났는데도 갚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해당 판결 후 이번에는 유명 BJ의 징역형 보도가 나와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16일 대구지법 제6형사단독(부장판사 김재호)은 사기 혐의로 기소된 인터넷방송 진행자 BJ 김 씨에게 징역 10개월을 선고했다.

김 씨는 지난해 4월 본인의 인터넷 방송을 시청하는 사람에게 "주민세 1천200만원을 빌려주면 6월에 갚겠다"는 거짓말을 하면서 13회에 걸쳐 돈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

또 피해자의 신용카드로 물품 대금을 결제하는 등 피해 금액은 9천290만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재판부는 김 씨가 피해자에게 돈을 빌릴 당시 별다른 재산이 없이 채무가 약 2억400만원에 이르는 등 빌린 돈을 갚을 의사나 능력이 없었던 것으로 판단했다.

위 내용은 앞서 김이브의 판결문과 일치한다. 

김 씨는 지난 5~6월 5~6월 서울의 한 엔터테인먼트 회사로부터 계약금 3천만원을 받고도 제대로 방송 활동을 하지 않은 혐의도 받고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1세대 BJ의 몰락이다" "김이브가 어쩌다 저렇게 됐냐" "잘 나갈때 돈을 모았으면 건물이 있었을 거다" "도박이 진짜 무섭다"라며 김이브를 거론했다. 

앞서 김이브는 채무 및 도박 논란에 휩싸여 모든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지난 1월 유튜버 구제역은 "김이브가 팬 B씨에게 '3천만 원을 빌려주면 빚을 갚고 사귀어 주겠다'고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김이브는 자신의 인스타그램를 통해 "빌려달라고 한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도박 및 대가성 만남 의혹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그는 "구제역이 저에게 '도박한 것을 인정하면 영상을 내려주겠다'고 갑질했다"라며 "나는 제보자에게 차용증과 공증 다 써줄 테니 돈을 빌려달라고 했다. 허위사실로 고소할 거다. 또 성실히 채무도 갚고 있다"라고 해명했다. 

이후 유튜버 구제역은 또다시 김이브의 도박과 채무에 대해 폭로하며, "실제 이 당시에 김이브는 도박에 푹 빠져있었다"라고 주장했다.

구제역은 "비고라이브라는 플랫폼에서 진행한 그리디라는 도박의 수익금 자료를 살펴보면, 당시 김이브는 원화로 환전하면 얼추 9억 7천만 원의 수익을 냈다. 물론 환전 금액의 갭이 굉장히 크긴 한데, 감안해도 이정 도면 억대를 우습게 넘긴다. 과연 이걸 단순한 사행성 게임으로 불러도 될까"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또한 김이브가 시청자 B씨에게 '저랑 관계를 이어갈 생각 있으면 전화를 해달라', '돈만으로 이어지는 관계는 싫겠죠. 이번에 내가 제안하려고 했던 건 4억 5000만 원 갚아주고 사귀는 거였다' 등의 문자 메시지를 언급하며 "가장 큰 문제는, 김이브가 현재 돈을 갚을 능력이 전무하다는 것이다. 실제로 김이브에게 돈을 빌려주고 받지 못했다는 제보를 정말 많이 받았다"라고 지적했다.

논란 이후 BJ 김이브는 성인 방송 플랫폼 팝콘TV(팝콘티비)로 이적해 충격적인 근황을 공개하기도 했다.

최근 김이브는 한 남성 게스트를 초대, 거침없이 스킨십을 했고, 남성과 볼 뽀뽀를 주고 받기도 했다. 

아프리카TV 4대 여신으로 인기를 끈 1세대 BJ김이브는 1983생으로 올해 나이 40세다. 아프리카TV를 떠난 후 유튜브, 카카오TV, 비고 라이브 모바일 어플, 셀럽TV, 팝콘TV 등으로 이적해 개인 방송을 진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