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TOP이슈] ATBO→케플러까지…'수능 도전' 04년 아이돌은 누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수연 기자)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도전하는 아이돌 스타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17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응시 대상자인 2004년 아이돌 스타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남도현 / 이펙스 백승(tvN 제공) / 케플러 서영은 / 위클리 이재희
남도현 / 이펙스 백승(tvN 제공) / 케플러 서영은 / 위클리 이재희
  
먼저 남자아이돌의 경우, ATBO의 '04년즈' 정승환, 김연규, 원빈이 나란히 수능 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ATBO는 지난 7월 데뷔한 IST엔터테인먼트 소속 7인조 보이그룹이다. 이들은 지난달 26일 미니 2집 '더 비기닝: 시작'(The Beginning : 始作)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또한 마찬가지로 BAE173 '04년즈' 도하, 빛, 도현이 17일 시험을 치룰 예정이다. 특히 도하는 16일 SNS를 통해 "내일 수능이라는 게 실감이 나지 않고 긴장이 많이 된다"라며 "수험생분들도 같은 마음일 텐데 좋은 컨디션으로 가시길 바란다"며 수험생들을 향한 응원과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더불어 현재 일반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진 이펙스와 아민과 백승이 시험에 나설 예정이며, 고스트나인의 이진우 역시 시험에 나설 예정이다. 

남자 아이돌에 비해 여자 아이돌의 대다수가 시험 포기에 나서기도 했다.

그 중 그룹 Kep1er(케플러) 서영은, 휴닝바히에는 17일 수능 고사장으로 향할 예정이다. 케플러는 최근 세 번째 미니앨범 ‘트러블슈터’ 역시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어 위클리(Weeekly)의 멤버 이재희 역시 수능 시험에 나선다. 반면, 같은 그룹 동갑내기인 지한은 고민 끝에 응시를 포기하며 본업 활동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기도 했다.

이 밖에 수능 응시를 포기한 아이돌 중에는 아이브 장원영, 리즈를 비롯해 뉴진스 민지, 엔믹스 지니, 설윤, 배이, 스테이씨 윤, 재이, 라잇썸 주현, 유정, 우아 루시, 민서, 엔하이픈 정우, 트레저 박정우 등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