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강대 이어 성균관대도 예비군 불이익 논란…"결석 사실 안 바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최근 서강대학교의 한 교수가 예비군 훈련으로 시험을 치르지 못한 학생들에게 0점을 부여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된 가운데, 이번에는 성균관대학교 교수의 예비군 결석 관련 조치가 논란이 일고 있다.

10일 성균관대학교 자유게시판에는 "000 교수님 화나네 진짜"라는 글과 문자 캡처본이 게재됐다. 

작성자 A씨는 성균관대의 한 교수와 나눈 것으로 보이는 단체 카카오톡(단톡) 메시지 내용을 첨부했다.
 
성균관대학교 자유게시판
성균관대학교 자유게시판
A씨는 "교수님 죄송합니다만 예비군 훈련으로 인한 결석 관련해서 혹시 교수님께 보내야하는 서류가 있겠습니까"라고 질문했다.

그러자 교수는 "없다. 결석이다. 질문 한개 더 하면 결과적으로 같다. 조국과 나 자신 포함 가족을 지키는 일이니 헌신하고 결석에 따른 1점 감점은 결석이라는 사실이 안바뀌니 인내로서 받아들이시라. 꼰대로서 권유드린다. 그리고 질문 더 해서 만회해라"라고 적었다.

앞서 서강대 공과대학 B 교수는 2022학년도 2학기 수업을 진행하며 사전 공지 없이 퀴즈 시험을 진행했다. 하지만 당시 일부 남학생이 예비군 훈련에 참석하면서 시험을 보지 못했고, 이들은 미응시했다는 이유로 0점 처리됐다.

논란이 커지자 B교수는 사과문을 게재하고, 재시험을 진행하기도 결정했다.

예비군법 제10조 2항에는 '고등학교 이상의 학교의 장은 예비군 대원으로 동원되거나 훈련을 받는 학생에 대해 그 기간을 결석으로 처리하거나 그 동원이나 훈련을 이유로 불리하게 처우하지 못한다'고 명시돼 있다. 이를 위반할 경우 학교장이나 교수는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2-11-10 17:42:11
원만하게 여러가지 관련법도 반영하여, 학교 행정부서와 상의하시면 좋을것입니다.교과서(국사,세계사), 헌법, 국제법을 못이기는 대중언론.입시지의 한계를 알아야 함. Royal 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세워진 귀족사제 이나시오의 예수회(교황청의 실세)산하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성균관대와 서강대만 Royal대며, 일류.명문으로 지속적 제한을 하는게 옳습니다. 패전국 일본 잔재이자, 불교 Monkey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 없어왔음.

https://blog.naver.com/macmaca/222842508991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