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Global Super Solist' 방탄소년단 진,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아티스트 글로벌 차트 한국가수 최고 순위 데뷔.. 'The Astronaut' 아이튠즈 100개국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방탄소년단(BTS) 진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 '데일리 톱 아티스트 글로벌' 차트에서 역대 한국 솔로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로 데뷔하며 글로벌 슈퍼 스타의 존재감을 과시했다.

지난 10월 28일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을 발매한 진은 '데일리 톱 아티스트 글로벌' 차트(Daily Top Artists Global/10월 28일자)에서 73위에 이름을 올리며, 한국 솔로 가수 중 가장 높은 순위로 데뷔한 아티스트가 됐다.
'Global Super Solist' 방탄소년단 진
'Global Super Solist' 방탄소년단 진
이에 '월드 뮤직 어워드'(World Music Award)은 공식 트위터 계정에 “진이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아티스트 글로벌' 차트에서 한국 솔로 가수 역사상 최고 데뷔 기록인 73위에 올랐다”라고 소식을 전하며 축하했다.

진은 '데일리 톱 아티스트 일본' 차트(Daily Top Artists Japan/10월 28일자)에서도 100위에 이름을 올리며 한국 남자 솔로 가수 중 최고 순위로 데뷔했다.
'Global Super Solist' 방탄소년단 진
'Global Super Solist' 방탄소년단 진
또한 진의 'The Astronaut'은 28일 발매 첫날,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10월 28일 자)에서 414만 6790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17위로 데뷔했다. 한국 솔로곡 중 세번째로 많은 스트리밍으로 차트에 입성으로 폭발적 인기를 보여줬다.

국가/지역별 '데일리 톱송 차트'에서는 스포티파이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베트남, 파키스탄 1위를 포함 총 54개 국가/지역에서 차트인했다.

또한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서 504,707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54위로 데뷔했다. 이는 미국 톱 송 첫 데뷔이자 한국 솔로 가수 중 다섯번 째로 많은 스트리밍으로 입성했다.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한국' 차트에서는 3위로 데뷔하며, 한국 스포티파이 역사상 가장 높은 순위 데뷔를 기록해 글로벌 솔로이스트 진의 파워를 증명했다.

스포티파이에서 진은 29일 67,613 신규 팔로워가 증가하며, 24시간 내 가장 많이 팔로우 된 한국 아티스트 1위도 기록했다.
'Global Super Solist' 방탄소년단 진
'Global Super Solist' 방탄소년단 진
진의 'The Astronaut'은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도 100개국 1위를 달성하며 압도적 글로벌 음원 파워를 발휘하고 있다.

발매와 동시에 멕시코를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미국, 인도네시아 등을 석권하며 총 100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특히 발매 24시간만에 98개국, 25시간 만에 99개국, 53시간만에 100개국 1위를 달성해 진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이로써 진은 아이튠즈 톱송 차트 100개국 이상 1위에 솔로 3곡(Moon-111개국, Yours-103개국)을 보유한 아티스트가 됐다. 또한 진은 발매된 솔로곡(Epiphany, Awake, 슈퍼참치, 어비스, 이 밤) 모두 아이튠즈 차트 1위를 달성한 대기록을 세웠다.

또한 'The Astronaut'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톱 송' 차트와 '유럽 아이튠즈 톱 송'에서 1위로 데뷔하며 10월 31일 3시 기준(한국시간) 3일 연속 1위를 차지해 글로벌 슈퍼 파워를 실감케 했다
'Global Super Solist' 방탄소년단 진
'Global Super Solist' 방탄소년단 진
지난 28일 공개된 진의 'The Astronaut' 뮤직 비디오는 3일 8시간만에 조회수 2800만회, 좋아요 수 419만을 돌파하며 폭발적 인기를 입증했다. 급상승 동영상에서도 3일 연속 3위를 차지하고 있다.

'The Astronaut' 뮤직 비디오는 유튜브 '전 세계 인기 뮤직비디오'에서는 4일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진과 콜드플레이(coldplay)가 함께 공연한 '진 (Jin) 'The Astronaut' (with Coldplay) @ Coldplay’s Music Of The Spheres Tour in Buenos Aires' 공식 영상이 3위에 올라, 진의 글로벌 영향력과 화제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어쿠스틱 기타의 잔잔한 선율과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매력적인 'The Astronaut'은 콜드플레이이와 공동 작업한 곡으로 팬들에 대한 애정을 담은 곡이다. 진 특유의 감성이 청량하면서도 몽환적인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시키며 보컬리스트 진의 면모를 느낄 수 있다.

진은 발매와 동시에 수많은 눈부신 기록을 달성하고 있어, 'The Astronaut'로 진이 앞으로 보여줄 활동에 대해 전 세계 팬들의 팬들의 기대감은 더욱 고조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보컬' 투표
최고 미남 스타는 누구?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수라진 2022-11-01 11:26:08
방탄소년단진의 The Astronaut 은 기록이 이상하지 안흘만큼 좋은 노래입니다

알럽진 2022-11-01 12:53:44
방탄소년단 진 the astronaut 화이팅!!!

윤앤진 2022-11-05 22:59:16
방탄소년단 진 The Astronaut 뮤비 꼭 보세요. 너무 좋아요. 그리고 콜드플레이 공연에 게스트로 출연한 라이브무대 영상도 추천합니다. 너무 감동적이에요. 새앨범 나오자마자 각종 차트 기록 다 세우고 있네요. 정말 대단해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