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Spotify KING JK’ 방탄소년단 정국 '스포티파이' 계정, 단 2곡만으로 5억 스트리밍 돌파→역대 韓솔로 가수 '최단'...'大신기록' 경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역대 한국 솔로 '최단' 스트리밍이라는 대기록을 경신하며 주목을 받았다.

유럽의 빌보드라고 불리는 월드 뮤직 어워드(WMA)는 정국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쓴 새 역사를 집중 조명했다.

월드 뮤직 어워드는 정국이 스포티파이 모든 크레딧에서 5억 스트리밍을 넘어섰다고 공식 계정을 통해 전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
방탄소년단(BTS) 정국
또 월드 뮤직 어워드는 정국이 스포티파이 역사상 단 2곡으로 한국 솔로 가수 '최단' 5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며 해당 플랫폼에서 비교불가한 영향력과 인기를 강조했다.

월드 뮤직 어워드 외에도 아시아 음악 매체 'Spin or Bin Music'(스핀 오알 빈 뮤직)와 실시간 글로벌 음악 차트, 시상식, 뉴스 등을 전하는 차트 데이터(chart data) 또한 정국이 스포티파이 모든 크레딧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했고 그는 이 대기록을 '최단' 기간 달성한 한국 솔로 가수라고 발 빠르게 전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
방탄소년단(BTS) 정국
정국은 자신의 스포티파이 공식 계정에 올라 있는 솔로곡 '스테이 얼라이브'(Stay Alive)와 협업곡 '레프트 앤드 라이트'(Left and Right) 단 2곡만으로 254일 만에 5억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정국은 지난 8월 스포티파이에서 솔로곡 '유포리아'(Euphoria), '시차'(MyTime), '스테이 얼라이브', '비긴'(Begin), '레프트 앤드 라이트' 등 5개 곡 만으로 도합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
방탄소년단(BTS) 정국
정국은 K팝 솔로 가수 '최단' 10억 스트리밍을 기록했고, '유포리아'로 한국 남자 솔로 '최초' 4억 1700만 이상을 돌파하기도 하는 등 스포티파이에서 눈부신 신기록 행진을 끝 없이 이어가고 있다.

한편, 10월 26일 스포티파이 집계 기준, 정국의 솔로곡 '시차'는 2억 600만, '스테이 얼라이브'는 1억 5800만, '비긴'은 1억 2800만 이상 스트리밍을 나타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은하 2022-10-29 09:37:19
방탄소년단 정국 팝히트메이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