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故박원순·비서 텔레그램 대화 일부 공개 '파문'…"사랑해요. 꿈에서 만나요. 꿈에서는 마음대로 ㅋㅋㅋ"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텔레그램 대화 포렌식 복구내역' 사진 파일 공개
정철승 "행정소송서 한 달 전 제출된 자료" 주장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유족 측 변호를 맡았던 정철승 변호사가 박 전 시장과 비서가 주고받은 것으로 보이는 텔레그램 대화 일부를 공개해 논란이다. 정 변호사는 해당 대화 내용이 이미 관련 재판에 증거로 제출됐다고 주장했다.

18일 정 변호사의 페이스북에 따르면 정 변호사는 전날 "상사에게 선을 넘는 접근을 하는 이성 직원은 아무리 충실해도 거리를 둬야 한다"며 "박 시장은 시민단체 활동만 오래했기 때문에 선을 넘는 접근을 하는 이성 부하직원을 겪어보지 못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박 시장의 치명적 실수였다고 생각한다"며 '텔레그램 대화 포렌식 복구 내역'이라고 적힌 사진 파일을 게제했다.

해당 사진 파일에는 박 전 시장 성폭력 의혹 피해자로 알려진 A씨가 지난 2020년 2월 '사랑해요', '꿈에서 만나요', '꿈에서는돼요' 등의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돼 있다.
 
[서울=뉴시스] (사진=정철승 변호사 페이스북 캡쳐)
[서울=뉴시스] (사진=정철승 변호사 페이스북 캡쳐)

또 박 전 시장으로 보이는 상대방은 '빨리 시집가야지', '내가 아빠 같다' 등의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돼 있다.

정 전 변호사는 이날 추가로 올린 글에서 "그제 공개한 박 시장과 고소인 여비서의 텔레그램 대화내용은 박 시장 가족이 국가인권위원회를 상대로 제기한 행정소송에서 한 달 전에 제출된 자료"라고 주장했다.

이어 "행정소송을 맡아 진행해다 사임했기 때문에 인권위가 그 텔레그램 대화내용을 법원에 제출한 사실은 진작에 알았고, 그런 중요한 증거자료는 신속히 공개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지켜보는 수밖에 없었다"며 "판결이 다가왔는데도 수수방관하고 있는 가족들을 대리해서 그 텔레그램 대화 내용을 전격 공개해버렸던 것"이라고 적었다.

지난해 1월 인권위는 직권조사 결과 "박 전 시장이 피해자에게 행한 성적 언동은 인권위법에 따른 성희롱에 해당된다고"고 판단했다. 그러면서 서울시에 피해자 보호 방안 및 2차 피해 대책을 마련을 권고했다.

이에 박 전 시장 아내 강난희씨는 인권위의 결정을 취소해달라는 이번 소송을 제기했다. 인권위 측은 강씨가 인권위의 결정을 취소해달라는 사건의 원고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고, 강씨 측은 인권위 자료의 결정이 부당하게 이뤄졌다고 주장하고 있다. 

법원은 당초 이날로 예정됐던 1심 선고공판을 내달 15일로 연기한 상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임상 2022-10-26 23:09:21
이 반대의 글이 밝혀졌다면 무덤 속에 있는 박원순을 부관참시라도 했을 것이다. 어떻게 우리나라 언론은 이토록 편파적인가? 이 정도면 피해자가 아니라는 명확한 증거 아닌가? 사람들은 어떻게 이렇게 비이성적일까, 그리고 어떻게 이렇게 순진하게 언론이 놀이는대로 놀아날까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