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카카오톡·카카오택시·카카오페이 서비스 먹통…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15일 오후 카카오 데이터센터에서 불이 나 카카오톡 메신저를 비롯한 포털 다음, 카카오T, 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 등 카카오 서비스 전반 걸쳐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오후 3시30분께부터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톡 등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은 장애가 발생했다"며 "세부 장애 범위 등은 파악 중이며 빠른 복구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현재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에서는 메시지가 보내지지 않고 '재전송하시겠습니까'라는 안내글만 뜬다.
 
뉴시스
뉴시스

카카오톡 PC 버전에서도 같은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메시지 창을 켜면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서버로부터 대화 내용을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라는 안내글이 나온다. 아예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T 등 서비스에선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라는 문구만 뜬다. 포털 사이트 다음 역시 메인 페이지 접속만 가능하며, 다음카페 등 다른 기능 이용에 시간이 오래 걸리며 접속이 불안정한 상태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4일에도 약 20분간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 장애를 일으켜 사용자 불편을 초래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