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가상화폐' 빗썸 관계사 경영진 횡령 의혹 검찰 압수수색에 관련주 비덴트·인바이오젠·버킷스튜디오 등 하한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검찰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관계사 경영진의 횡령 혐의를 포착해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부장검사 채희만)는 7일 비덴트, 인바이오젠, 버킷스튜디오 등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전산자료와 회계 장부 등을 확보했다. 압수수색 대상에서 빗썸은 제외됐다.

비덴트는 빗썸홀딩스(빗썸을 운영하는 빗썸코리아의 대주주) 지분 34.22%를 보유한 단일 최대 주주다.

비덴트의 최대 주주는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의 최대 주주는 버킷스튜디오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검찰 관계자는 "빗썸 관계사의 횡령 혐의를 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바이오젠과 버킷스튜디오의 대표이사는 최근 유명 배우 박민영과 열애설이 난 사업가 강종현씨의 동생 강지연씨다. 최근에는 박씨의 언니가 인바이오젠 사외이사로 등재된 사실이 알려지기도 했다.

빗썸홀딩스 사내이사를 겸하는 강지연씨는 2020년 230억원으로 비덴트, 인바이오젠, 버킷스튜디오 등 3개사를 사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비덴트와 버킷스튜디오는 코스닥에, 인바이오젠은 코스피에 각각 상장돼있다.

압수수색 소식이 알려지면서 비덴트·인바이오젠·버킷스튜디오 3개사 주식은 장내에서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