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부산국제영화제(부국제), 입장권 예매 오류에 "내달 1일 추가 오픈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전날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입장권 예매 오류가 발생한 가운데, 후속 조치를 공지했다. 

28일 부산국제영화제(부국제)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권 결제 오류에 따른 사과 및 후속조치 안내'를 공지했다. 

부산국제영화제는 "지난 27일(화) 오후 2시 공식 상영작에 대한 예매를 오픈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38분가량 예매권의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라며 "영화제 사무국과 티켓판매시스템운용대행사가 원인을 조사한 결과, 대행사 시스템의 예매권 발행 및 인증 처리 기능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고 밝혔다. 

이에 부산국제영화제 측은 ‘예매권 소지자’에 한해  10월 1일(토) 오후 2시부터 12시간 동안 추가 예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캡처
이번 추가 예매는 게스트 및 기타 좌석의 재조정을 통해 마련됐으며, 부산국제영화제 예매권으로만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예매권 소지자만을 대상으로 한 추가 상영을 위해 수입·배급사와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부산국제영화제는 "미사용된 예매권의 환불을 요청하는 분들에게는 구매한 예매권 가격으로 전액 환불 조치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전날 부산국제영화제 일반 상영작 예매가 진행됐지만, BIFF예매권 결제 오류가 이어지며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은 바 있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는 내달 5일 개막해 14일까지 열흘간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개최된다.

올해 상영작은 총 354편으로 이중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월드 프리미어는 89편, 자국 이외에 최초로 상영되는 인터내셔널 프리미어는 13편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