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양측 간 오해로 벌어진 일”…‘고딩엄빠’ 측, 조작 논란에 밝힌 입장 (공식입장 전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오서린 기자) ‘고딩엄빠’ 측이 조작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22일 MBN 예능 ‘고딩엄빠’ 측은 공식 입장을 통해 “저희 ‘고딩엄빠’는 최초의 기획 의도에 따라 10대에 부모가 된 아이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며 도움이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고딩엄빠’ 측은 “제작진은 방송에 나갈 일상을 촬영하기 전, ‘고딩엄빠’ 가족들을 만나 긴 시간을 할애해 대화를 나누고, 미팅 이후에도 계속 촬영 내용에 대해 공유하며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며 “제작진은 출연자의 의사를 충분히 반영하고 방송 이후 그들의 삶에 긍정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MBN ‘고딩엄빠’
MBN ‘고딩엄빠’
 
이어 “‘고딩엄빠’ 출연자들이 MC들과 만나는 스튜디오 녹화 때에, 제작진은 출연진과 함께 방송 내용을 함께 보면서, 내용 수정이 있는지 출연자에게 먼저 확인을 요구한다”며 “이번 편에도 출연자 하리빈 씨가 녹화하는 과정에서 할머니와 통화한 것이 남편이랑 통화한 것처럼 나왔다며 수정을 요청해 방송에서 제외한 부분이 있었을 뿐 다른 요구사항은 없었다”고 전했다.

하리빈이 주장한 조작 논란에 대해 ‘고딩엄빠’ 측은 “논란이 되고 있는 '조작 방송'에 대해선 사실이 아님을 밝힌다”며 “하리빈 씨와 상호합의 하에 일정 부분 제작진의 개입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출연자들의 행동에 대해 제작진이 별도의 요구를 하거나 디렉팅을 한 적은 없다”고 알렸다.

또 ‘고딩엄빠’ 측은 “이는 제작과정에 있어 양측 간 오해로 벌어진 일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출연자와 그 가족들한테 상처를 준 부분이 있다면 그 점에 대해서 깊이 사과드린다”며 “향후 오해와 갈등이 원만히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사과했다.

앞서 ‘고딩엄빠’에 출연한 하리빈은 방송 이후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분명 처음에 ‘고딩엄빠’ 촬영 취지가 편견을 없앤다고 해서 촬영을 결심한 건데, 오히려 편견만 키운 것 같아 마음이 참 씁쓸하다”며 방송이 조작됐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었다.

MBN ‘고딩엄빠’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20분에 방송된다.

이하 MBN 예능 ‘고딩엄빠’ 측 공식입장 전문
 

저희 <고딩엄빠>는 최초의 기획 의도에 따라 10대에 부모가 된 아이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며 도움이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작진은 방송에 나갈 일상을 촬영하기 전, ‘고딩엄빠’ 가족들을 만나 긴 시간을 할애해 대화를 나누고, 미팅 이후에도 계속 촬영 내용에 대해 공유하며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제작진은 출연자의 의사를 충분히 반영하고 방송 이후 그들의 삶에 긍정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딩엄빠’ 출연자들이 MC들과 만나는 스튜디오 녹화 때에, 제작진은 출연진과 함께 방송 내용을 함께 보면서, 내용 수정이 있는지 출연자에게 먼저 확인을 요구합니다.
 
이번 편에도 출연자 하리빈 씨가 녹화하는 과정에서 할머니와 통화한 것이 남편이랑 통화한 것처럼 나왔다며 수정을 요청해 방송에서 제외한  부분이 있었을 뿐 다른 요구사항은 없었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조작 방송'에 대해선 사실이 아님을 밝힙니다.  
 

하리빈 씨와 상호합의 하에 일정 부분 제작진의 개입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출연자들의 행동에 대해 제작진이 별도의 요구를 하거나 디렉팅을 한 적은 없었습니다. 
 
이는 제작과정에 있어 양측 간 오해로 벌어진 일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출연자와 그 가족들한테 상처를 준 부분이 있다면 그 점에 대해서 깊이 사과드립니다. 향후 오해와 갈등이 원만히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