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부트] 마이크로소프트, 서경덕 교수 항의→MSN 독도 인식 오류 수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측이 MSN 날씨 정보의 독도 인식 오류를 수정했다.

15일 오전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지난 8일 제기된 마이크로소프트 MSN 날씨 정보의 독도 인식 오류가 바로 잡혔음을 안내드린다"라는 공식 입장을 전했다.

이어 "마이크로소프트는 관련 보도가 시작된 8일 당사가 의도하지 않은 결과에 대한 오류를 확인하고 즉각 조치를 취했다. 그 결과 해당 오류는 한국시간 9일부로 해결되었다"라고 설명했다.
 
MSN 날씨 울릉도-독도
MSN 날씨 울릉도-독도
앞서 서경덕 교수는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 세계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MSN 날씨 정보에 독도를 일본 땅으로 인정해 또다시 논란이 되고 있다"라는 글을 남긴 바 있다.

이어 "세계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MSN 날씨에서 태풍 힌남노의 주의보 및 경고 제공 시 독도를 클릭하면 일본 측 날씨 정보가 나왔다"라며 "독도에 대해 독도 혹은 일본 측이 주장하는 다케시마를 표기하지는 않았지만, 일본어로 일본 시마네현 오키제도에 대한 날씨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또 "전 세계 곳곳의 구글 지도에서는 독도가 리앙쿠르 암초(Liancourt Rocks)로 표기됐고, 애플 아이폰 지도에는 독도 표기가 아예 없으며, MSN에서는 독도를 일본 측 날씨 정보로 제공하고 있는 건 정말로 심각한 문제"라며 "전 세계 일기예보를 제공하고 있는 미국의 아큐웨더(AccuWeather)에서도 독도를 시마네현으로 표기하고 있어 논란이 될 전망"이라고 예상했다.

끝으로 "아무쪼록 전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구글, 애플, MSN 등에서 독도(Dokdo)에 관한 정확한 표기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항의와 시정 요청을 꾸준히 진행해 보겠다"라고 예고했다.

서경덕 교수의 글이 8일 기사화되자 마이크로소프트 측이 오류를 즉시 해결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MSN 날씨는 울릉도의 풍랑주의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독도의 이름 표기가 되어있지 않아 네티즌들의 의문점이 이어지고 있다. 한 네티즌은 "어쩐지 아예 없는 섬이 되어있던데 교수님 항의로 그냥 아예 삭제가 되었군요. 안타깝지만 일본어로 안 써있는 게 어디일까요. 독도 이름 찾아줘야 할 텐데"라는 댓글을 남겼다.

서경덕 교수는 지난 5월 독도 해역을 관할하는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의 홍보대사로 위촉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