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아육대’ 이홍기X전용준, e-스포츠 열정적 진행 케미…하성운-김재환-김우석-이진혁이 ‘에버글로우’ 전멸시키고 ‘탈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아육대)’에서는 MC 이홍기와 전용준 해설위원이 e-스포츠를 진행하게 됐다.  

11일 MBC 예능프로그램 ‘2022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3부작’에서는 전현무, 이홍기, 트와이스 다현 진행으로 2부에서는 50여 그룹 소속 총 300명의 아이돌이 참가하는데 지금까지와 달리 청, 백팀으로 경기를 이어가게 됐다.

 
‘2022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방송캡처
‘2022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방송캡처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 처음으로 채택된 e-스포츠는 2년 만에 이홍기와 전용준 해설위원이 다시 만나게 됐다. 이번에 대결할 아이돌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로 총 12팀이 48명의 선수가 출전하고 솔로, 듀오, 스쿼드 총 세 번의 게임이 진행된다. 

이번 경기에는 지난 2020 설특집 개인전, 단체전 1위를 하게된 하성운을 중심으로 김재환, 김우석, 이진혁이 솔로 연합으로 출전했다. 이에 맞서 막상한 하성운에 대적할 선유가 등장해서 막상막하의 실력을 벌였다. 최강팀이라 생각한 하성운팀에서 김우석은 어이없이 무너지게 됐고 초보들만의 미숙한 싸움으로 샤우팅을 터뜨리게 했다.

MC 이홍기는 “역시 하성훈 선수 정말 잘한다”라고 했고 전용준은 “하성운 선수와 붙을 필요가 없다. 하성운 선수는 사실 아육대의 ‘페이커’다”라고 말했다. MC 이홍기는 “민찬 선수 잘한다. 가방 봐라 꽉찼다. 민찬 선수 발견했다”라고 했고 전용준도 감탄을 했다.  

하성원, 원진, 시온, LEW가 최후의 4인이 됐고 결국 LEW가 하성운을 쏘며 1등이 됐다. 또 하성운은 LEW에게 “사실 제가 안중에 없던 친구 였는데 옆에서 갑자기 튀어나왔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로 듀오 경기에서는 같은 머리띠를 한 사람이 한 팀으로 경기를 하게 됐다.

 
‘2022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방송캡처
‘2022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방송캡처

또 전용준 해설위원은 우승 후보로 지난 2020년 추석 단체 1위, 2020년 설 단체 1위, 2020년 설 개인 1위를 한 하성훈, 김재환조를 꼽았지만 빠르게 탈락하면서 e-스포츠 솔로 경기에 이어 듀오 경기가 진행됐는데 주목을 받던 하성운과 김재환 팀은 빠르게 탈락을 하고 존버를 하며 차분히 팀워크를 보여줬던 빅, 휘준이 우승자가 됐다.

세 번째 경기로 4명의 팀이 함께 하는 스쿼트 경기에서는 MC 이홍기와 전용준 해설위원이 하성운의 경기에 기대를 하는 멘트를 했고 하성운이 속한 솔로 연합 팀이 에버글로우 팀과 마주치게 됐다.

전용준은 “에버글로우 큰일 났다. 온다. 하성운이 온다”라고 소리를 질렀고 결국 에버글로우 팀은 솔로연합(하성운, 김재환,김유석,이진혁)팀에 전멸을 하고 말았다. 하지만 기대를 했던 하성운이 속한 솔로연합은 끝까지 가지 못하고 전멸을 하면서 1위 자리를 내놓게 됐다.

스쿼트 경기 우승팀은 YOUNITE(유나이트) 팀의 시온, 우노, DEY, 은호가 승리를 하고 우승상품으로 치킨을 먹게 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2022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방송캡처
‘2022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방송캡처

또한, '이돌스타 선수권대회'서는 남자팀으로 김우석, 김재환, 디케이지(DKZ), 드리핀, 다크비, 더보이즈, 베리베리, 씨아이엑스(CIX), 스트레이키즈, 에이비식스(AB6IX),에이티비오(ATBO), 에이티즈,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엔플라잉, 유나이트, 위아이(WEi,이진혁, 이펙스(EPEX),엠씨엔디, 원어스, 엔시티(NCT), 우즈(WOODZ), 정세운, 티엔엑스(TNX), 크래비티, 탄(TAN), 티오원, 텐페스트, 피원 하모니, 하성운 등이 출연한다.

여자 아이돌 팀은 권은비, 다현, 라붐, 로켓펀치, 라필루스, 라잇썸, 브레이브걸스, 빌리, 아이브(IVE), 스테이씨, 아이칠린, 에버글로우, 앨리스, 엔믹스, 위클리, 있지(ITZ), 조유리, 체리블렛, 최예나, 글라씨, 케플러, 퍼플키스, 하이키, HYNN 등이 참가했다. 

MBC ‘2022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는 2022. 09.09~2022.09.12. (금) 오후 05:30, (일) 오후 02:50, (월) 오후 05:20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최고 미녀 스타는 누구?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