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 '우마무스메 사태' 직접 사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카카오게임즈의 조계현 대표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미흡한 게임 운영을 사과했다. 

3일 우마무스메 공식 카페에는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조계현 입니다. 우마무스메 고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라는 사과문이 올라왔다. 

조계현 대표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국내 서비스에 대한 미흡한 운영으로 고객님들께 많은 불편함과 큰 실망감을 안겨 드렸습니다. 이에 깊이 반성하고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라고 사과했다. 
 
우마무스메 공식 카페 
이어 "그간의 공지 형태의 사과문만으로는 이미 잃어버린 신뢰와 깊어진 실망감을 회복하긴 역부족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 사과의 말씀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약속을 드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먼저 고객과의 소통에 대해 " 기존 '건의 & 오류 게시판'을 강화하여 저희가 답변을 드릴 수 있는 내용은 바로 답변을 드리고, 그렇지 못한 내용에 대해서는 개발사 확인을 거쳐 최대한 빠르게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재화 지급 문제에 대해서는 "현지화 과정에서 이전 일본 서비스의 경험을 토대로 한 사이게임즈 측의 조언을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재화의 지급 일정이 일부 조정됐다"면서 "총 지급 재화는 동일하다는 이유로 미숙하게 결정한 사안이라고 생각하며, 그로 인해 고객 여러분들께 상실감과 실망을 안겨드린 점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 모든 재화는 고객님들이 느끼기에 가장 필요한 시점에 적합한 양으로 지급되도록 재검토하겠다"면서 "다만 우마무스메는 다양한 국가 및 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기 때문에, 타 국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재화의 지급 총액은 양사가 합의하여 결정해야 하는 사안입니다. 이런 한계점에 대해서는 너그러이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업데이트 공지가 늦어진 이유에 대해서는 "공지가 늦어진 이유, 그리고 공지가 늦어지면 업데이트를 지연시켰어야 했음에도 업데이트 일정을 변경하지 않은 이유를 명확히 조사하고 향후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마지막으로 현지화 및 알람 등의 기능 개선에 대해 개선을 약속했다. 

앞서 지난달 29일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이용자들이 일본 서버와 한국 서버 운영 차별 문제가 불거지자 마차 시위를 벌였다. 또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환불 소송을 준비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