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울산-전북, 시즌 3번째 '현대가 더비'서 1-1 무승부(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뉴시스 제공
올 시즌 프로축구 K리그1 세 번째 '현대가(家) 더비'가 치열한 공방전 끝에 무승부로 끝났다.

울산과 전북은 7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27라운드에서 한 골씩을 주고받으며 1-1로 비겼다.

6경기 무패(3승3무)인 울산은 승점 52(15승7무3패)를 기록하며, 2위 전북(승점 46·13승7무5패)과의 승점 차를 6점으로 유지했다.

또 이번 시즌 3차례 맞대결에서 1승1무1패의 팽팽한 균형을 이어갔다.

지난 3일 강원FC 원정 경기(1-2 패)에 8경기 무패(6승2무)에 제동이 걸렸던 전북은 2경기째 승리를 추가하지 못했다.

전북은 최전방에 구스타보를 중심으로 송민규와 모친상을 당한 모 바로우가 선발로 출격했다. 또 부상으로 제외된 백승호의 빈자리는 맹성웅이 메웠다.

울산은 레오나르도, 바코, 엄원상 등이 전북 골문을 노렸다. 베테랑 이청용과 마틴 아담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뉴시스 제공
전반 7분 만에 울산이 균형을 깼다. 엄원상이 역습 찬스에서 전북 수비수 윤영선을 개인 기술로 제친 뒤 오른발 슛으로 선제골을 터트렸다.

주심이 이전 과정에서 바로우와 김태환의 충돌을 두고 비디오판독(VAR)을 실시했으나, 득점이 인정됐다. 엄원상은 시즌 11호골로 득점 단독 4위가 됐다.

이후 양 팀은 빠르게 교체 카드를 꺼냈다. 울산이 전반 16분 최기윤을 불러들이고 아마노를 투입했다. 3분 뒤엔 전북이 강상윤 대신 김보경을 내보냈다.

전북은 전반 39분 김보경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구스타보가 키커로 나섰으나, 조현우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며 동점 기회를 놓쳤다.

위기를 넘긴 울산은 전반 45분 설영우의 오른발 슛이 골대를 때리며 아쉬움을 삼켰다. 이어진 아마노의 슛도 크로스바를 넘어갔다.

후반 들어 점유율을 높인 전북이 후반 13분 동점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바로우가 울산 측면을 허문 뒤 상대 페널티 지역 안에서 때린 오른발 슛이 수비수 김기희에게 맞고 굴절돼 골문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뉴시스 제공
경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계속되는 전북의 공세에 울산은 후반 18분 이청용을 투입해 추가골을 노렸다. 전북도 5분 뒤 맹성웅을 빼고 이승기를 내보냈다.

하지만 팽팽한 흐름은 쉽게 깨지지 않았다. 전북은 구스타보의 헤딩슛이 골키퍼에 향했고, 울산은 엄원상의 크로스가 반대편으로 흐르며 무산됐다.

신경전은 후반 막판 극에 달했다. 구스타보와 이청용이 충돌했고, 레오나르도와 박진섭도 경합 과정에서 부딪히면서 양 팀 선수들이 거친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다.

하지만 더는 추가골이 나오지 않았고, 경기는 1-1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DGB대구은행파크에선 인천 유나이티드가 김도혁의 극장골로 대구FC에 3-2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대구가 전반 9분 인천 수비수 델브리지의 자책골로 앞서갔으나, 인천이 전반 34분 이명주의 동점골과 후반 22분 에르난데스의 추가골로 승부를 뒤집었다.
뉴시스 제공
하지만 대구도 포기하지 않았다. 후반 40분 김진혁이 동점골로 다시 2-2 균형을 맞췄다.

무승부로 끝날 것 같던 승부는 후반 추가시간 인천으로 기울었다. 코너킥 찬스에서 에르난데스가 머리로 연결한 패스를 문전에서 김도혁이 헤더로 꽂아 넣었다.

무고사의 대체자로 지난달 K리그2 경남FC에서 인천으로 이적한 에르난데스는 5경기 만에 데뷔골과 함께 한 경기 3개의 공격포인트(1골 2도움)를 작성했다.

3경기 만에 승리한 인천은 4위(승점 37 9승10무6패·31득점·골득실 +3)로 올라섰다. 5위 제주(골득실 +1)와 승점, 다득점에서도 동률을 이뤘지만, 골득실에서 앞섰다.

반면 2연패 포함 8경기 연속 무승(5무3패)인 대구는 9위(승점 27)에 그쳤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