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동치미' 정성을&박혜민, 스타들의 슬기로운 고부 관계 이야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윤민 기자) '동치미'에서 가족에 관한 토크가 재미와 감동을 전했다.

6일 방송된 MBN '동치미'에서는 방송인 성대현, 개그맨 심진화, 청국장 명인 서분례, 방송인 박혜민, 트로트가수 박현빈의 어머니 정성을, 개그맨 한현민 등이 출연해 결혼생활, 가족에 대해 이야기했다.
MBN '동치미' 방송화면 캡처
MBN '동치미' 방송화면 캡처
이날 정성을은 "내가 아들 집에 두어번 갔다. 그런데 아들이 나한테 그러더라. 이렇게 불쑥 오시면 안 된다고 하더라"고 이야기를 시작했다. 그는 "다음에는 전화를 하고 갔다. 그런데 표정이 안 좋더라. 왜 그런지 궁금했다"고 했다.

또 정성을은 "어느날 아들 집 비밀번호가 바뀌었더라. 근데 아들이 '비밀번호 신경 쓰지말고 벨 누르라'라고 했다. 너무 서운해서 한 일주일 안 갔다"고 했다. 이에 출연진은 경악했다. 출연진이 느끼기에 너무 잦은 방문이었기 때문이다. 

정성을은 "육아에 도움을 주려고 한 것이다. 애들 먹이고 씻기고 보통 일이 아니지 않느냐"고 항변했다. 그러면서 그는 "며느리는 근데 따라다니면서 내가 한다고 한다"며 "한여름에도 뜨거운 물로 하더라"고 며느리의 깔끔한 성격을 이해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정성을은 이후에 도와주려고 하는 것을 그만뒀다고 밝혔다. 반면 박혜민은 며느리로서 어머니에 대한 일화를 이야기했다. 그는 "어머니 집에 족발을 시켰다. 근데 오빠가 손에 때가 꼈더라. 오빠하네 씻고 먹자고 했다. 그런데 화를 내더라. 손 씻는 거 하나 내가 알아서 못하냐고 하더라"고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어 "그런데 어머니가 '너가 남편을 잡는다. 너 때문에 넘편이 청개구리 처럼 그런다'고 하더라. 그래서 내가 울면서 '손 씻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라고 화냈다"고 말했다. 

뒤이오 한현민은 "우리 아내는 생각하는 것을 바로 이야기한다. 한 번은 어머니가 갈치를 구워주셨다. 내가 갈치살을 잘 못 바른다. 어머니가 어렸을 때부터 갈라주셨기 때문이다. 그런데 우리 아내는 잘 바른다"고 했다.
MBN '동치미' 방송화면 캡처
MBN '동치미' 방송화면 캡처
그는 "아내가 어머니한테 '이것 좀 보세요. 갈치살을 못 바른다'고 하더라. 어머니가 동조하니까 아내가 '왜 이렇게 키우셨어요'라고 했다"고 해 웃음을 줬다. 자기 의견이 뚜렷한 현대 며느리 이야기를 들은 정성을은 과거 혹독했던 시집살이를 고백했다.

정성을은 "남편을 위해 삼시 세끼를 음식을 다르게 해야했다"며 힘들었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그는 "4년 동안 병간호를 했다. 그때 어머니에 대한 20년의 응어리가 풀어졌다. 어머니가 나한테 같이가자고 하더라. 어머니한테 '애들 조그만 크면 금방 갈게요'라고 했다"며 어머니를 이해하게 됐다고 해 감동을 전했다.

또 "어머니가 나중에 재발하셔서 '너가 두 세번 살렸는데 너의 성의가 이렇게 됐다'고 하셨다. 내가 4년 동안 어머니를 많이 이해하고 응어리를 녹일 수 있었다"고 설명을 이었다.
MBN '동치미' 방송화면 캡처
MBN '동치미' 방송화면 캡처
그러면서 정성을은 "어렸을 때는 어머니한테 혹독하게 배웠는데 이제 며느리한테 배우면서 힘들게 살고 있다"며 세대차이로 생긴 생각차이로 웃음을 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