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타포커스] 가수 송가인, ‘미스트롯’ 후 3년…변함없는 인기·사랑받는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오서린 기자) 가수 송가인이 ‘미스트롯’ 이후에도 대중들에 많은 사랑을 받으며 활동 중이다. 

송가인은 지난 2019년 방송된 TV조선 예능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해 대중들에 얼굴을 알렸다. 다른 참가자들과 경쟁 끝에 최종 순위 1위로 우승을 거둔 송가인은 ‘미스트롯’ 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012년 싱글앨범 ‘산바람아 강바람아 사랑가’로 데뷔해 활동 중이던 송가인은 당시 현역부 A조의 참가자로 처음 무대에 등장했다. 예선 무대부터 압도적인 가창력으로 올하트를 받은 송가인은 이후 3차전까지 진행된 본선 무대, 준결승전, 결승전까지 레전드 무대를 펼쳤다.
 
가수 송가인/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가수 송가인/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미스트롯’ 종영 이후 송가인은 ‘더 콜’, ‘뽕 따러 가세’, ‘악인전’, ‘트롯 전국체전’, ‘트롯 매직유랑단’, ‘풍류대장- 힙한 소리꾼들의 전쟁’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특히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는 심사위원으로 활약했으며 ‘2020 설특집 콘서트 고맙습니다’,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의 나는 좋아孝’ 등 설과 추석에는 특집 방송을 진행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또 방송 활동 외에 송가인은 ‘미스트롯’ 출연진들과 함께 ‘내일은 미스트롯’ 전국 투어 콘서트를 개최해 팬들과 만났으며, 2019년 11월에는 첫 단독 콘서트 ‘송가인 리사이틀 AGAIN’을 개최했다.

특히 송가인은 같은 해 데뷔 후 첫 번째 정규 앨범인 ‘佳人’을 발매하며 전통 트로트와 자신의 색깔을 담은 곡들을 선보였다. 타이틀곡 ‘엄마아리랑’과 ‘이별의 영동선’으로 송가인 특유의 보컬이 돋보이는 음악으로 발매 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듬해인 2020년 발매된 두 번째 정규 앨범 ‘몽(夢)’의 타이틀곡 ‘나는 트로트가 좋아요’로 하우스 리듬과 브라스, 기타가 어우러진 댄스곡 무대를 선보였다. 더블 타이틀곡인 ‘꿈(夢)’ 역시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가사에 걸맞게 화려한 퍼포먼스로 전통 트로트 외에도 여러 장르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송가인은 국악인 출신답게 판소리와 민요 외에도 세미트로트, 발라드, 락 등 모든 장르를 소화하는 보컬로 발매하는 앨범마다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4월 발매된 정규 3집 앨범 ‘연가’ 역시 송가인이기에 들려줄 수 있는 음악이 수록된 앨범이다.

‘연가’는 더블 타이틀곡인 ‘비 내리는 금강산’과 ‘기억 저편에’ 외에 총 10곡이 수록됐다. 송가인 보컬의 장점과 매력이 가장 잘 드러나는 정통트로트 장르인 ‘비 내리는 금강산’부터 포크 장르의 ‘기억 저편에’, 클래시컬 국악 발라드, 정통 가요, 국악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들로 구성돼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송가인의 음악적 역량이 더욱 돋보인다.

이처럼 ‘미스트롯’ 이후 지금까지 쉴 틈 없이 ‘열일’하고 있는 송가인은 ‘트로트의 여왕’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매 앨범과 무대마다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이런 송가인의 도전은 그가 발매하는 앨범과 그 안에 채워진 새로운 송가인 만의 음악, 무대를 기대하게 만든다.
 
포켓돌스튜디오
포켓돌스튜디오
 
독보적인 매력을 가진 보컬과 음악적 역량으로 송가인은 ‘미스트롯’ 이후 승승장구하고 있지만 무명 시절이 길었다. 긴 무명 시절을 벗어난 이유로 그는 “제가 이 자리까지 올라온 건 진짜 팬 분들 덕분”이라고 말할 정도로 팬 사랑도 남다르다. 

‘미스트롯’ 방영 중 개설된 공식 팬카페 ‘어게인(AGAIN)’과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 좀 더 많은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직접 트위터 계정까지 개설하는 등 다양한 경로로 팬들과 늘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는 송가인의 팬사랑은 한 번 ‘입덕’하면 출구 없는 매력 중 하나다.

또 무료 온라인 콘서트, 팬들과 함께 하는 기부 활동, 재능 기부, 국악인들을 위해 목소리를 내는 등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는 행보로 대중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있는 것 역시 송가인이 사랑 받을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아닐까.

타이틀곡 ‘비 내리는 금강산’으로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해 활동을 펼친 송가인은 지난 5월 28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약 2년여 만에 전국 투어 콘서트 ‘연가’를 개최 중이다. 서울과 대구, 전주 공연에 이어 인천, 대전, 일산, 수원, 부산, 광주까지 팬들과 만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최고 미녀 스타는 누구?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