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하대 여대생 사망…경찰, 피해자 추락 경위 및 피의자의 '증거인멸' 시도 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간치사 혐의 체포…16일 오후 구속영장 신청 방침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인천의 한 대학교 캠퍼스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진 채 발견된 20대 여대생이 사망한 사건과 관련 경찰이 강간치사 혐의로 긴급체포 한 20대 동급생에 대해 증거인멸의 시도가 있었는지 조사에 나섰다.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강간치사 혐의로 긴급체포 된 A(20대)씨가 범행을 저지른 후 증거인멸의 시도가 있었는지 조사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새벽 인천 미추홀구 용현동 인하대 캠퍼스에서 동급생 B(20대·여)씨와 술을 마시고 성범죄를 저지른 뒤 건물에서 떨어져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캠퍼스 내 폐쇄회로(CC) TV 영상 등을 토대로 B씨의 동선을 파악한 뒤 A씨를 유력 용의자로 특정했다. 당시 A씨는 현장에 휴대전화를 남겨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탐문수사를 벌인 경찰은 A씨의 자택으로 찾아갔으며,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벌이던 중 범죄 혐의점을 확인하고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했다.
 
15일 오전 인천 미추홀구 인하대학교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진 채 발견된 20대 여대생이 숨진 사건과 관련 사건 현장에서 발견된 의류  / 뉴시스
15일 오전 인천 미추홀구 인하대학교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진 채 발견된 20대 여대생이 숨진 사건과 관련 사건 현장에서 발견된 의류  / 뉴시스

A씨는 B씨가 사망하기 전까지 술을 함께 마신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성폭행을 당한 B씨가 3층에서 지상으로 추락해 숨진 것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경찰은 B씨가 성폭행을 피하려다 3층에서 스스로 떨어진 것인지, A씨가 밀어 떨어졌는지 여부에 대해선 현재 조사가 진행 중이다.

이들은 온라인으로 계절학기를 수강하고 있었으나, 사건 당일에는 시험을 치르기 위해 학교를 찾은 것으로 파악됐다.

B씨는 전날 오전 3시49분께 인하대 캠퍼스 건물 1층 앞에서 옷을 입지 않은 상태로 머리 부위에 피를 흘린 채 지나가는 행인에 의해 발견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진 B씨는 치료를 받았으나 끝내 숨졌다.

당시 사건 현장 인근에서는 B씨의 것으로 보이는 유류품들이 발견됐다. 실제로 현장에서 10여m 떨어진 곳에서는 B씨의 것으로 추정되는 의류가 발견됐다.

이에 경찰은 B씨의 것으로 추정되는 유류품 등을 확보한 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감정을 의뢰했다.

경찰은 B씨의 정확한 사망 원인 등을 파악하기 위해 국과수에 부검을 의뢰하는 한편 이날 오후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범행을 저지른 뒤 증거를 없애려고 시도한 사실이 있는지 조사 중"이라며 "구체적인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