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탈북민단체, 윤석열 사진 담긴 대북전단 살포에 북한 매체 "대북전단 지속되면 연락사무소 폭파로 안 끝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신보 "악성전염병, 전단살포와 무관치 않아"
"비핵화 떠들수록, 美핵무기 반입될수록 南은 2중3중 핵과녁 전락"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북한 매체가 탈북민단체의 대북전단 살포가 지속된다면 2년 전 남북 공동연락사무소 폭파 정도로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위협했다.

대외용 주간지 통일신보는 9일 '윤석열 정권이 추구하는 대북정책의 진상을 밝힌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탈북민을 '쓰레기'라고 원색 비난하며 이렇게 경고했다.

매체는 북한에 유입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첫 발병지역이 군사분계선과 가까운 전방으로 확증됐다는 발표를 언급한 뒤 "이는 우리 경내에 확산된 악성전염병이 광기를 띠고 감행되고 있는 '탈북자' 쓰레기들의 삐라살포 망동과 무관치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북한은 주민에게 정보가 전달돼 체제를 흔들 수 있는 전단살포에 극히 민감하게 반응해왔다.

지난 2020년 6월엔 일부 탈북민 단체의 대북 전단 살포를 문제 삼으며 개성공단 내 남북연락사무소 건물을 일방적으로 폭파했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북한은 지난 2014년엔 대북 전단이 담긴 풍선에 고사총을 쏘고 군도 이에 대응 사격하는 등 충돌의 빌미가 된 적도 있다. 일각에선 북한이 최근 전방부대에 부여한 '중요 군사행동계획' 임무가 전단 대응과 관련된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탈북민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지난 6일에도 해열진통제 7만알, 비타민C 3만알, 마스크 2만장을 대형 풍선 20개에 매달아 북한에 날려 보냈다고 밝히는 등 전달 살포는 이어지고 있다.

매체는 윤석열 정부의 북한 비핵화 정책에 대해서도 "우리의 자주권에 대한 용납 못 할 전면도전이고 우리의 국권에 대한 가장 엄중한 도발"이라고 비판했다.

핵 문제는 "남북 간에 논할 성격이 아니다"라며, '선핵포기'를 국정과제로 공식화한 것은 "실현될 수 없는 망상"이라고 깎아내렸다.

특히 "윤석열 '정권'이 끌어들이는 미국의 핵전략자산들의 심상치 않은 준동은 우리로 하여금 핵무력 고도화 결심을 더욱 굳히게 해줄 뿐"이라며 "'북 비핵화'를 떠들면 떠들수록, 미국의 핵무기들이 반입되면 될수록 남조선은 외세의 치열한 각축전장으로, 2중3중의 핵과녁으로 전락되기 마련"이라고 위협했다.

매체는 또 '북한 주적론'에 대해 "'흡수통일'야욕을 기어코 실현해 보겠다는 것"이라며 "우리 군대를 '주적'으로 삼은 이상 윤석열 정권은 철저히 섬멸해야 할 원쑤"라고 강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