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어제픽] ‘옥문아’ 고기 매니아 세종대왕, 신하 문초한 이유는?…성훈, 김종국 잇는 연예계 대표 짠돌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 기사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지난 18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옥문아)에서는 게스트로 배우 성훈이 함께 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방송 게스트로는 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의 주연을 맡은 배우 성훈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성훈은 임수향과의 11년 인연과 소개팅 경험담에 대해 밝혔다. 또 김종국의 뒤를 잇는 연예계 대표 짠돌이의 면모를 선보였다. 수영선수 시절에 전신마취 수술을 6번 했다는 부상 스토리를 꺼내며 박태환 또한 언급했다.

이번 회차의 문답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Q. 수영 황제 펠프스의 기록 단축 비법, 물안경이 빠지지 않게 하고 수면과의 마찰을 줄이는 방법은?
A. 수영모를 2개 쓴다.

Q. 세종실록에 따르면 고기 매니아였던 세종대왕은 연회장에서 이 이유 때문에 크게 화를 내며 신하를 문초했다.
A. 자신의 상보다 신하들의 상에 고기가 더 많아서

Q. ‘왕가네 식구들’, ‘소문난 칠공주’, ‘조강지처클럽’ 등을 집필한 문영남 작가의 작품 속 캐릭터들에게 존재하는 법칙은?
A. 이름에 성격이 반영돼 있다.

Q. 기계를 턴 도둑에게 감사를 전하며 선처까지 해준 빵집 주인, 빵집을 입소문 나게 만든 CCTV 속 도둑의 행동은?
A. 빵을 먹느라 돈 훔치는 것은 뒷전이 됐다.

Q. 짠테크에 특화된 MZ세대를 겨냥해 도입된 편의점 서비스, 매출의 15%를 차지한 정도로 인기인 서비스는 무엇?
A. 유통기한 마감 할인 서비스

Q. 수혈이 필요한 강아지들을 위해 존재하는 헌혈견에게 요구되는 신체 조건은?
A. 몸무게 25kg이 넘어야 한다.

본방은 수요일 저녁 8시 30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5월 생일’ 스타 전광판 광고 서포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