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엘비앤티도 쌍용차 인수전 참여… KG그룹, 쌍방울그룹, 파빌리온PE 포함 4파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예비실사…5월 중순 조건부 인수 예정자 선정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내 전기차 부품 제조사인 이엘비앤티(EL B&T)가 또다시 쌍용차[003620] 인수전에 뛰어들었다.

1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이엘비앤티는 전날 쌍용차 매각주간사인 EY한영회계법인에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

이로써 쌍용차 인수에 공식적으로 나선 인수 후보는 KG그룹, 쌍방울그룹, 파빌리온PE 등을 포함해 4곳이 됐다.

이엘비앤티는 작년 파빌리온PE, 카디널 원 모터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쌍용차 매각 본입찰에 참여했지만,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에 밀린 바 있다.

당시 이앨비엔티는 글로벌 투자자(유럽 투자회사)로부터 자금을 조달해 쌍용차 인수에 나섰지만, 투자 유치가 늦어지면서 우선협상 대상자에 선정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번에도 해외 자금 유치를 통해 쌍용차 인수자금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과의 M&A(인수·합병)가 무산된 쌍용차는 인수 예정자와 조건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공개 입찰을 통해 인수자를 확정하는 '스토킹 호스'(Stalking Horse) 방식으로 재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인수의향서를 제출한 4곳은 이날부터 다음달 4일까지 쌍용차를 대상으로 예비실사를 진행한 뒤 최종 입찰 여부를 결정한다.

통상 예비실사 종료 후 5영업일 이내까지 인수제안서를 접수하는 만큼 5월 중순에 조건부 인수 예정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이어 5월 25일께 쌍용차와 조건부 인수 예정자가 조건부 투자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전망된다.

KG그룹은 사모펀드 캑터스프라이빗에쿼티(PE)와, 쌍방울그룹은 계열사 광림[014200]을 중심으로 KH필룩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쌍용차 인수에 나섰다.

파빌리온PE는 금융기관, 자동차 관련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