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고위험군·면역저하자, 백신 4차 추가접종 시행 중…기준 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고위험군, 면역저하자를 대상으로 한 백신 4차 추가접종이 시행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은 확진자 급증에 따른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발생 위험, 3차접종 후 시간경과에 따른 접종효과 감소 등을 고려하여 추가(4차)접종 계획을 발표, 시행하고 있다.
 
연합뉴스TV 캡처
연합뉴스TV 캡처
18세 이상 면역저하자, 요양병원·시설 및 정신건강증진시설 대상자 중 3차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3차접종 완료 4개월(120일) 이후부터 mRNA 백신으로 접종할 수 있다.

특히 오미크론 변이 확산 따라 최근 해당 시설에서 집단 감염이 증가하고 있어 집단 감염 발생 또는 발생 우려가 있는 경우를 적용하여 3차접종 완료 3개월(90일) 이후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면역저하자 또한 개인 사유에 따라 3차접종 완료 3개월(90일) 이후부터 가능하다.

면역저하자는 의사 소견을 확인한 후 사전예약 또는 당일접종 가능하며, 의료기관은 자체접종, 시설은 방문접종(보건소 또는 시설계약의사)으로 접종이 시행된다.

면역저하자 중 3차접종 시 면역저하자로 접종하지 않은 경우 면역저하질환 진료확인서 또는 담당의사의 접종 권고를 포함한 소견서 등 지참 후 접종 가능하다.
 
면역저하자는 당일접종 또는 예약접종을 통해 접종할 수 있고, 고위험시설은 자체 일정을 수립하여 접종을 실시 중이다. 예약일 1주 이전 날짜로는 접종일 선택이 불가능하다.

추진단은 "고위험군의 면역 형성을 높이고 집단 발생 증가에 따른 감염을 억제시켜 중증·사망을 예방하기 위해 추가접종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