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X까세요 XX아"…'장제원 아들' 노엘(장용준), 재판서 경찰 욕설 장면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수연 기자) 음주운전 요구를 거부하고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 래퍼 장용준(노엘)이 체포 당시 경찰관에게 욕설하고 몸싸움을 벌이는 장면이 법정에서 공개됐다.

2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검찰은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4단독 신혁재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노엘의 도로교통법 위반(무면허운전) 등 혐의 재판에서 노엘 체포 당시 영상을 재생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노엘이 출동한 경찰관에게 "저 운전 안 했어요"라며 음주 측정을 거부하는 모습이 담겼다.
 
장용준(노엘) / 연합뉴스
장용준(노엘) / 연합뉴스

이어 노엘은 "비키라고 XX야" 등 욕설을 하는가 하면, 차량 앞에서 경찰과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다. 현행범으로 체포된 노엘은 순찰차에 타지 않으려 저항했고, 경찰은 그런 노엘에게 수갑을 채운 뒤 양팔을 잡아 차에 태웠다.


또한 검찰은 이어 순찰차에 탑승한 노엘이 경찰관을 폭행하는 장면을 재생했다. 영상에는 노엘에게 머리를 가격당한 피해 경찰관 A씨가 아픈 듯 비명을 지르며 "(노엘이) 머리로 내 머리를 쳤다"고 말하는 음성이 담겼다.

이후 지구대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노엘은 고통을 호소하며 "수갑을 풀어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경찰관이 제지하자 "X까세요 XX아"라며 재차 욕설을 하기도 했다.

현장에 출동했던 경찰관 A씨는 재판에서 "동승자가 운전석에 올라타고 액셀을 밟는 등 도주하려는 시도가 있었다"며 "경찰관을 밀치는 등 공격적 태도로 일관했고 머리를 부딪힌 것도 고의로 했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었다"고 증언했다.

노엘은 지난해 9월 오후 10시 30분께 서울 서초구 반포동 성모병원사거리에서 벤츠 차량을 몰던 중 접촉 사고를 냈다.

당시 사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음주측정을 요구했으나, 노엘이 이에 불응했다. 이 과정에서 그가 경찰관의 머리를 들이받는 등의 행동을 해 현행범 체포됐다. 이후 경찰은 노엘은 도로교통법상 음주 측정 거부·무면허 운전, 공무집행방해 및 상해 혐의로 검찰 송치했다. 같은달 검찰은 그를 구속 기소했다.

한편 재판부는 이날 증인신문 절차를 마치고 다음 달 25일 피고인 신문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르면 이날 검찰과 변호인 측의 입장을 마지막으로 듣고 재판을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