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수의 수다' 사육사들의 토크 "힘든 것? 동물들 친하게 만드는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윤민 기자) '다수의수다'에서 사육사들이 맡고 있는 동물에 대해 설명했다.

21일 방송된 JTBC '다수의수다'에서 사육사들이 MC 차태현과 유희열의 진행 아래 자신들의 일에 관한 생생한 경험담과 생각을 이야기했다.
JTBC '다수의수다' 방송화면 캡처
JTBC '다수의수다' 방송화면 캡처
이날 선주동은 바다사자, 물개, 물범 등 주로 바다동물을 돌본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이 돌보고 있는 동물에 대해 "바다사자는 정말 바다의 사자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물개는 캘리포니아 물개다. 바다의 개라고 생각하면 된다. 물범은 바다사자와 물개와 달리 팔, 다리가 짧다. 물속의 표범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를 듣고 유희열이 "물범은 짝짓기를 살벌하게 하더라"고 했다. 이에 선주동은 "화끈하게 한다. 한 수컷이 여러 암컷을 두고 살기 때문에 싸운다"고 답했다. 또 "우리 동물원에 큰 바다사자라고 장군이라고 있었다. 600kg다. 쇠파이프를 들고 방어를 하는데 쇠파이프를 부순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오현택은 사자, 치타, 하이에나, 초식동물을 돌본다고 했다. 그는 "청자와 레옹이란 사자를 맡고 있다. 청자는 무리에서 왕따를 당하던 사자였다. 무리에 가기를 꺼려해서 혼자 지냈다. 또 레옹이라는 친구는 형제들을 잃었다"고 애정을 갖고 있는 사자를 소개했다.

이어 "사자가 무리 생활을 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둘이 힘들어했다. 그래서 합사를 했다. 지금은 친하게 잘 지내고 있다"고 뿌듯해했다. 이에 강철원은 "어려운 것 중에 하나가 동물을 어울리게 하는 게 힘들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