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데뷔해선 안돼"…신예 걸그룹 '하이키' 시탈라에 태국이 뿔난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수연 기자) 신예 걸그룹 하이키(H1-KEY)의 태국 출신 멤버 시탈라(SITALA)가 정식 데뷔를 확정지은 가운데, 태국의 누리꾼들이 분노하고 있다.

30일 한 태국 누리꾼 A씨는 트위터를 통해 "시탈라의 아버지에게 동의하지 않는 많은 태국인들은 구타와 투옥을 당했고, 일부는 살해당했다"는 글을 게재했다.

A씨는 "시탈라는 폭군을 지지하는 남자의 딸이다. 시탈라는 데뷔를 앞두고 있지만, 또래의 누군가는 독재 정권에 갇혀있다"며 "민주주의 지도자는 감옥에 가는 반면 독재 지도자의 후손은 민주주의 국가에서 행복하게 살고 있다"며 분노했다.
 
GLG 제공
GLG 제공
 
현재 태국은 군주제 개혁을 촉구하는 시위대의 민주화 시위가 거센 상황이다.

지난 10일 태국 헌법재판소는 왕실 개혁을 요구한 시위대 주요 인물 3명에게 “국왕을 국가 원수로 하는 입헌민주제를 전복하려 한다”고 판결했다.

이에 시민들은 “(헌재 판결은) 태국을 입헌군주제가 아닌 전제군주제로 되돌리려는 시도”라고 강력하게 반발하며 14일 와치랄롱꼰 국왕을 겨냥해 방콕에 있는 독일대사관 앞까지 행진했다.

해당 시위 도중 경찰이 쏜 총기에 맞아 구급차에 실려가는 시민이 발생하는 등, 부상자가 속출하고 있는 상황.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태국의 누리꾼들은 "시탈라의 아버지는 현재 독재를 위한 쿠데타에 가담했다"며 "시탈라의 꿈은 이루어졌겠지만, 태국 어린아이들의 꿈은 독재자들로 인해 빼앗겼다. 이런 사람들을 지원해서는 안된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뿐만 아니라 시탈라는 소속사 GLG를 통해 제공한 일문일답을 통해 "나의 롤모델은 우리 아버지"라고 소개한 바 있어 국내 누리꾼들의 반발 역시 강해지고 있다.

한편 ‘글로벌 K팝 전문 레이블’ GLG 첫 주자로 나선 4인조 걸그룹 하이키는 2022년 1월 5일 가요계에 정식 데뷔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1-11-30 21:34:25
Her family supports THAI MONARCHY and Dictatorship in Thailand.

Ai Mi 2021-12-01 00:14:19
저는 태국 사람입니다. 정말 이런 사람을 지원할 수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녀를 포함한 그녀의 가족은 태국 독재의 주류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 때문에 많은 태국 사람들의 삶이 망가졌습니다.​

Pond Live 2021-12-01 13:16:11
ไม่สนับสนุนเผด็จการในทุกประเทศ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