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팝핀현준, '팝핀 논란' 후 모니카 저격 댄서들 사과 요구…"사과하는 게 맞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채연 기자) 댄서 팝핀현준이 모니카를 저격한 후배 댄서들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24일 팝핀현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팝핑? 팝핀? 그러니까 뭐냐고? 아 그러니까 내말좀 들어봐 답답하네 지금 이것이 중요한 게 아니야'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팝핀현준은 "지금 '팝핀', '팝핑' 가지고 어젯밤부터 난리가 났다"며 "일단 모니카 님이랑 제가 얘기한 걸 봤더니 별로 다른 게 없더라. 맞다. 모니카 님도 분명히 ‘팝핑’이라고 말씀하셨고 g를 빼면 ‘팝핀’이라고도 한다는 뉘앙스였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팝핀현준 유튜브
팝핀현준 유튜브

그는 "이게 짜장면이냐, 자장면이냐 이런 문제인 것 같다”며 “모니카 님이 ‘팝핀’이라는 장르를 폄하하거나 잘못 알려주려고 한 의도로 얘기한 게 절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공중파 프로그램에서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가 나가서 스트릿 댄스를 언급한 거다. 그게 춤을 잘 모르는 대중들에게 스트릿 댄스 씬을 좀 더 소개할 수 있는,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영향력이라고 보는 게 맞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이어 팝핀현준은 "정말 혼란 그 자체다. 대한민국 스트릿 댄서들을 욕하시는 분들은 그러면 안 된다. 늘 날이 있기까지 굉장히 많은 스트릿 댄서분들이 씬을 지켜왔고 만들어 오셨고 지금도 만들어 가고 있다"며 "그 사람들이 스토리를 올렸을 때 모니카 님을 무조건 까려고, 질투해서라고 생각 안 한다. 안 좋은 뜻으로 말한 건 절대 아닐 거다. 댄서가 나쁜 사람 없다. 다 착하고 춤 좋아하고 춤이 자기 인생이다"라고 덧붙였다.
 

JTBC '아는 형님' 화면 캡처
JTBC '아는 형님' 화면 캡처

이에 누리꾼들은 "무슨 말씀인지 이해했고 공감하지만 스트릿 댄서들이 말도 안 되는 트집을 잡은 건데, 당연하게 받아들여지는 건 안 된다", "결론적으론 모니카쌤이 설명 잘했는데 방송 제대로 안 보고 자막만 본 사람들이 멋대로 오해하고 사이버불링 해서 생긴 해프닝이네요", "스트릿 댄서분들이 지금까지 보여주신 행보는 리스펙하지만, 단순히 예능에서 말한 거로 논란을 키운 건 댄서분들"이라고 지적했다.

이후 팝핀현준은 자신이 올린 영상 댓글을 통해 "제가 모니카 팬분들이라고 말씀드린 건 이번 이슈에 관심 가져주신 모든 분으로 수정하겠다"며 "단체로 사이버불링에 대한 것을 두둔하는 말은 아니었다. 그런 일은 없어야한다.  또한 사이버불링을 했던 댄서들은 사과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게 단순히 씬을 위한 생각이었다고 하더라도 그 행동은 잘못된 행동이다. 다시 한번 정중히 말씀드린다., 저는 스트릿 댄스 씬의 큰 형으로써 이번 일이 많이 아쉽다"며 "모니카 님도 댄서분들도 잘 원만히 해결되기 바란다. 또 후배 댄서분들 사이버불링으로 한 명을 저격하신 분들은 속히 정중히 사과해주시길 선배로서 부탁한다"며 글을 마무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