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도 안전하게 살아서…" 전효성, 여가부 유튜브서 '데이트 폭력' 소신 발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전효성이 데이트 폭력에 대해 소신 발언을 했다.

지난 25일 여성가족부 유튜브 채널에는 '데이트폭력을 관대하게 바라보는 시선이 사라지길 바라는 전효성'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여성가족부 유튜브
여성가족부 유튜브
이날 전효성은 "요즘 뉴스를 보면서 유독 전보다 젠더폭력에 관해서 많이 접하게 되더라.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캠페인이라면 같이 힘을 보태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데이트 폭력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이유에 대해 "범죄인지 사랑인지에 대해 그 경계선에 있는 애매한 문제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중에) '이건 분명히 범죄구나'라는 걸 알게 되었다. 많은 분들이 아직도 헷갈려하는 분야가 아닐까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관대한 분위기 때문에 자칫하면 범죄의 이유를 피해자한테서 찾을 수 있다. 범죄라는 건 엄연히 가해자의 잘못인데 '그 범죄가 일어난 이유는 너 때문이야'라는 불필요한 시선까지 받게 되어야 하니까 그건 너무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관대하게 바라보는 시각은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발언했다.

그러면서 "가해자들이 본인이 가진 결핍을 타인에게서 충족하려고 하다가 (데이트 폭력이)생기는 경우가 많지 않나. 근데 결핍이 (자신에게) 있는지조차 인지하지 못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학교를 다니면서 배운다고는 하지만 어떻게 말을 하는 게 올바른 건지, 상처를 덜 주는 건지 제대로 배우지는 않는다. 그런 부분에 대해 배울 수 있거나 상담을 받을 수 있거나 실질적인 해결방안들이 사회적으로 활발하게 잘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소신을 밝혔다.

끝으로 전효성은 밤에 귀가할 때마다 "오늘도 안전하게 살아서 잘 들어갈 수 있을지 걱정을 한다"며 "모두가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잘 말하고 다니고 싶을 때 다닐 수 있고 사랑하고 싶을 때 사랑하고 헤어지고 싶을 때 헤어질 수 있는 그런 자유가 있는 사회가 안전한 사회가 아닐까 싶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