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네이버웹툰, 인공지능 채색 툴 'WEBTOON AI PAINTER' 베타버전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상현호 기자) 네이버웹툰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채색 툴 'WEBTOON AI PAINTER'를 공개했다.

20일 네이버웹툰은 'WEBTOON AI PAINTER'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네이버웹툰 측에 따르면 'WEBTOON AI PAINTER'는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툴로, 누구나 쉽게 채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채색 소프트웨어다.
 
네이버웹툰 WEBTOON AI PAINTER 홈페이지 캡처
네이버웹툰 WEBTOON AI PAINTER 홈페이지 캡처
 
'WEBTOON AI PAINTER'는 채색 힌트를 찍어 간편하게 채색할 수 있다. 또한 지우기 기능, 힌트 보이기 및 숨기기 기능, 스케치 강도 조절 기능 등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UI 우측 상단에 있는 채색 모델을 선택해 한 번에 채색을 완성하거나 전경 마스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채색 모델 선택 후에도 추가 힌트를 찍어 채색 수정이 가능하다.

현재 지원하는 채색 모델은 기본 모델, 음영이 적은 포스터 모델, 텍스처 등이 포함된 그리자이유 모델, 전경 마스킹 모델 4가지이다.

채색을 마친 파일은 캔버스 하단의 저장하기 버튼을 통해 저장할 수 있다. 원본 사이즈가 유지된 PNG 파일이나 PSD 파일로 저장 가능하며, 최대 지원 사이즈는 2000*2000px이다. PSD 저장의 경우 PC에서만 지원한다.

네이버웹툰의 인공지능 채색 툴 'WEBTOON AI PAINTER'는 네이버웹툰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PC와 모바일 환경 모두 사용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