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배우 오영수 누구?…‘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선덕여왕’ 출연도 재조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주역 배우 오영수의 나이와 출연 작품들 등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나이 78세인 오영수는 극단 활동을 통해 배우 생활을 시작했다. 아내와의 결혼, 자녀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다.

오영수는 극단 광장과 극단 자유를 거쳐 1987년에는 국립극단 단원이 됐다. 그는 '추문패거리' '3월의 눈' '리차드 2세' '두 영웅' '아버지와 아들' '장판' '불역쾌재'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오랜 시간 작품 활동을 이어왔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TV 드라마와 영화 등에는 주로 단역이나 조연으로 등장했다. 그가 가장 주목 받았던 드라마는 MBC '선덕여왕'이었다. 당시 그는 월천대사 캐릭터를 연기하며 짧지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선덕여왕' 이전에는 2003년 개봉한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감독 김기덕)의 노스님으로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가장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게임'에 출연했다. 그는 '오징어게임'에서 오일남 캐릭터를 연기했다. 그가 연기한 캐릭터 오일남은 다양한 패러디를 양산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오징어게임'의 인기와 함께 오영수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특히 그가 깐부치킨 광조를 거절한 사연, 인스타그램 개설 여부 등도 이목을 끌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