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 “‘원래 뱀파이어였었냐’는 소리 많이 들었다”… ‘진짜 아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인선 기자) #이준기 #밤을걷는선비

Q1. 현재까지 촬영 장면 중에서 가장 공들여서 연기했던 장면이 있다면?

A. ‘흡혈귀’라는 독특하고 특별한 캐릭터를 맡았기 때문에 흡혈귀로 변할 때의 모습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많은 준비를 했다.

우선 흡혈귀로 변하는 연기를 할 때는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상상을 했다. 바이러스가 들어와 순식간에 온 몸에 퍼져 몸을 지배한다고 생각을 하고, 그 때 몸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를 상상 했다. 표정이라든지 호흡이라든지 눈빛이라든지 고민을 많이 했다. 또한 흡혈욕구를 느끼는 장면에서는 눈이 피를 가장 먼저 바라보게 되니, 눈빛이나 눈썹 등 눈의 변화에 많은 신경을 쓰는 편이다.

Q2. 흡혈귀로 변신한 연기가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무에서 유를 창조했는데 방송으로 보니 본인의 흡혈귀 연기 어떠했는지? 주변 반응은?

A. 고민했던 장면들이었는데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 드린다. 현장에서도 그 장면을 촬영했을 때 ‘원래 뱀파이어였었냐’라는 소리도 들었다. 그런 반응들,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더욱 열심히 내가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연기로, 작품으로 실망시키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더욱 든다.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 / 콘텐츠K, MBC ‘밤을 걷는 선비’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 / 콘텐츠K, MBC ‘밤을 걷는 선비’

Q3. 김성열이라는 캐릭터가 사연도 많고, 복수를 위해 살아가는 도중에 조양선에게 본능적으로 끌리면서 많은 감정들을 표출해야 한다. 감정-액션-로맨스 연기까지 모든 걸 다 퍼펙트하게 소화하고 있는데 어려움은 없는지, 혹은 어떻게 연기하려고 한다는 큰 줄기의 생각이 있다면?

A. 120년 간 자신의 고통, 외로움, 애정, 잃어버리지 않은 인간의 본성, 흡혈 욕구 등 다양한 감정을 갖고 있지만 그 모든 걸 숨기고 살았던 인물이 김성열이다. 그래서 다양한 사연과 이야기를 해야 하지만 그 안에서도 김성열만의 ‘절제’라는 감정을 잃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120년간 숨어서 살아왔던 과거가 있기 때문에 많은 감정을 절제미 안에서 표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 / 콘텐츠K, MBC ‘밤을 걷는 선비’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 / 콘텐츠K, MBC ‘밤을 걷는 선비’

Q4. 인터넷 상에서 매 회 패러디, 입소문 등 뜨거운 반응이 나오고 있다. 현장에 써포트, 지하철 광고 등으로 팬 들의 사랑도 한 몸에 받고 있다.

A. 팬들에게 정말로 감사 드린다. 작품을 할 때마다 많은 힘이 되어주시고 또 매번 놀란다. 현장에서 그런 이야기들을 전해 들을 때마다 많은 에너지가 생긴다. 팬 여러분들에게 좋은 연기로 보답하겠다.

Q5. ‘밤을 걷는 선비’를 사랑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께 한 마디.

A. 개인적으로 여러 상상력을 동원한다는 점에서 판타지물이 매력 있는 장르라는 생각을 한다. 또한 사극을 주로 많이 하는 것도 ‘내가 살아보지 않은 시대’를 상상하며 연기할 수 있어서 흥미를 느끼기 때문이다. 이번 드라마를 통해 많은 상상을 하며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 시청자 분들도 많은 상상력으로 즐겁게 시청할 수 있는 드라마였으면 좋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