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통령 특사' 방탄소년단(BTS), 유엔총회 참석차 출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된 방탄소년단(BTS)이 유엔 총회 참석을 위해 18일 출국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을 통해 유엔 총회가 열리는 미국 뉴욕으로 출발했다.

이들은 뉴욕 현지시간 오는 20일 열리는 유엔의 'SDG 모멘트(Moment)' 행사에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참석해 연설하고 영상으로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SDG(지속가능발전목표)는 국제사회가 2030년까지 달성하기로 한 인류 공동의 발전 목표다. 'SDG 모멘트' 회의에서는 이 목표를 이행하기 위한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뉴욕으로 향하는 BTS / 연합뉴스
뉴욕으로 향하는 BTS / 연합뉴스
BTS는 행사 참석을 앞두고 최근 공식 SNS를 통해 "여러분에게 (팬데믹을 겪은) 지난 2년은 어땠고, 현재 어떤 세상을 살아가고 있나요?"라고 질문을 던지며 청년 세대의 이야기를 듣기도 했다.

BTS 리더 RM은 지난 14일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특사 임명장을 받고 "특별사절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뭔가 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큰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그는 "음악과 춤 말고도 우리가 받은 사랑을 어떻게 보답하고 많은 것을 돌려드릴 수 있을까 늘 고민하고 있었는데, 대통령께서 너무나 좋은 기회를 주셨다"며 "특사 활동을 열심히 해보겠다"고 말했다.
 
뉴욕으로 향하는 BTS / 연합뉴스
뉴욕으로 향하는 BTS / 연합뉴스
국내 대중문화예술인이 정부의 공식 특사에 임명된 것은 BTS가 처음이다. 특사 신분인 만큼 이들은 여권법 시행령에 따라 외교관 여권으로 출국해 활동한다.

한편 BTS는 오는 25일에는 국제 빈곤퇴치 운동 단체 '글로벌 시티즌'이 개최하는 전 세계적 규모의 라이브 공연 '글로벌 시티즌 라이브'에 참여한다. 글로벌 시티즌 측은 BTS 출연분은 서울에서 송출된다고 최근 예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보컬'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lc taehyung 2021-09-18 22:33:14
Kim Taehyung has a unique sense of fashion style and it shows since at the start of their career. Love that for him. He’s like a baby prince as what media says.
#방탄소년단뷔 #뷔 #BTSV #KimTaehyung #V

Aisha Khan 2021-09-18 23:04:44
Kim Taehyung has such a powerful aura and his sense of style is so unique... He stands out looking stunning as usual

#Taehyung #방탄소년단뷔 #뷔 #KimTaehyung #김태형 #태형 #テテ #テヒョン #金泰亨 #V #BTSV

Fanny Rosyiana S 2021-09-18 23:12:35
Fashion Icon V

MyboyVshi 2021-09-19 01:42:31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KimTaehyung #뷔 #방탄소년단뷔 #태형 #V #BTSV #Taehyung #テテ #テヒョン #てて #金泰亨 #김태형 #キムテヒョン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