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타포커스] 이찬원, 찬스와 펼쳐나갈 아름다운 트로트 인생 2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상현호 기자) '트로트 외길 인생' 이찬원이 뉴에라프로젝트와의 계약을 마무리하고 블리스엔터테인먼트와 활동 2막을 연다.

2008년 이찬원은 '전국노래자랑'과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하며 트로트 신동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스타는 스타를 알아보는 법, 송해는 이찬원을 보고 "대구는 인물의 고장이라던데. 이름을 보니 원 없이 찬란하게 비친단다"라고 칭찬했다.

이찬원은 이후 대학교에 진학하고 성실히 생활하면서도 트로트라는 끈을 놓지 않았다. 끈기는 기회로 연결되는 법, 준비된 그에게 TV조선 '미스터트롯'이라는 기회가 왔다. "24년 트로트 외길 인생 대구에서 올라왔습니다. 인사드리겠습니다. 24살 이찬원이라고 합니다"라고 인사한 이찬원은 지난해 1월 방송된 '미스터트롯' 2화에서 '진또배기'를 불러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TV조선 '미스터트롯' 방송 캡처
TV조선 '미스터트롯' 방송 캡처

이후 그는 '내 마음 별과 같이', '울기 왜 울어', '패밀리가 떴다', '잃어버린 30년', '남자다잉'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며 레전드를 갱신했다. '안동역에서'를 부른 진성은 이찬원의 무대를 보고 "이찬원 씨는 정말 황금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어요. 더 이상 스승이 필요 없어요. 최고의 스승은 자기 자신이에요"라고 극찬했다.

3월 있었던 '미스터트롯' 결승전 무대에서 이찬원은 '딱풀'과 '18세 순이'를 노래해 '미스터트롯' 미(美)에 뽑혔다. 큰절을 올린 그는 "최종 일곱 명에 들었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감사드리는데 미라는 영광스러운 자리까지 차지하게 되어서 더더욱 감사드린다.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들, 함께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들 대단히 감사드린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그렇게 이찬원의 트롯 인생 외길은 찬스와 함께 걷는 꽃길로 바뀌었다. 이후 그는 '미스터트롯' 전국 투어 콘서트를 통해 전국의 트롯 팬들과 만났다.
 
사랑의콜센타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사랑의콜센타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미스터트롯' 종영 이후 이찬원은 '사랑의 콜센타'와 '뽕숭아학당'에 출연해 '보약 같은 친구' 같은 정통 트로트는 물론이고 엄마를 떠올려 눈물 흘렸다는 '명자'까지 명곡 퍼레이드를 선보였다.

그는 발라드 장르에도 도전해 '아는 형님'에서 '그녀를 사랑해줘요', '불후의 명곡'에서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 등을 노래해 리스너들의 호평을 받았다.

커버 곡 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곡도 관심을 모았다. 드라마 '꼰대인턴' OST '사절인연'과 지난달 발매한 신곡 '편의점'은 이찬원의 뛰어난 가창력과 곡 해석능력으로 음원차트에 올라갔다. 특히 '편의점'은 많은 사랑을 받아 SBS MTV '더 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찬원은 '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스타', '밥블레스유' 등 다양한 예능에 출연해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 사랑받았다. 다이아티비는 그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그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랜덤 문답, 뮤직비디오 촬영장 비하인드 등 찬스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뉴에라프로젝트
뉴에라프로젝트

 


'미스터트롯'이후 뉴에라프로젝트의 손을 잡고 활동하던 이찬원은 지난 13일 계약을 마무리하고 블리스엔터테인먼트에서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 블리스엔터테인먼트 측은 새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는 한편 시즌그리팅을 미리 공개하며 이찬원의 새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이찬원은 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이찬원 새 오피셜 계정이 오픈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모습, 다양한 모습 보여드릴 예정인데요. 저 역시도 좋은 모습, 멋진 모습 다양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사랑 부탁드립니다"라며 새로 열어갈 트롯 인생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미스트롯2'에서 마스터로 활약한 이찬원은 경험을 살려 오는 10월 첫 방송 예정인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정통 트로트의 구수함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발라드 등 타 장르에도 거침없이 도전하는 이찬원은 뛰어난 아티스트다. 그가 블리스엔터테인먼트에서 펼쳐나갈 트로트인생 2막에 기대감이 모이는 이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예능셀럽'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다운 2021-09-16 12:17:53
이찬원 편의점
전국민애창곡
트롯사랑이 찐어어서
그꿈을 향한 부단한 노력이
결실을 이룬 멋진 가수입니다

김수영 2021-09-16 13:18:34
이찬원 편의점 대박나세요 스릉합니다

최원 2021-09-16 15:07:54
이찬원 언제나 찬스가 함께 합니다

박세진 2021-09-16 14:20:46
이찬원 국민 힐링송 편의점 대박 나세요

조혜선 2021-09-16 14:13:52
이찬원 편의점 국민 힐링송 으로 대단한 사랑 받길 바랍니다 평생인연 이찬원 오내언사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