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보이스4-최종화’ 송승헌, 이규형 잡고…이하나 초청력 비밀 찾아 떠나- 권율 엔딩 ‘시즌5 예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보이스4’에서 송승헌과 이하나가 서커스맨 사이코 패스 이규형을 잡고 이하는 초청력의 비밀을 알기 위해 비밀의 여자를 따라가는 결말을 그렸다. 

31일 tvN에서 방송된 금, 토 드라마 ‘보이스 시즌4-심판의 시간 최종회’에서는 소낭촌 무당 연이에 의해 진실을 알게 된 소낭촌민들은 목숨을 걸고 마을을 지키려고 저항을 하고 권주(이하나)의 초청력에 대한 비밀이 밝혀지게 됐다. 


 
tvN‘보이스4’방송캡처
tvN‘보이스4’방송캡처


동방민(이규형)은 대식(백성현)의 함정과 권주(이하나)의 도발로 정신병원을 탈출하게 됐지만 동방민은 대식이 이중스파이였다는 사실을 알고 자신이 있는 곳으로 유인해서 가슴에 칼을 꽂으며 “나 잡으려고 빨대 짓까지 했다며. 왜 인간은 공포를 느낄 때 냄새가 날까? 살려달라고 해봐”라고 했지만 대식은 과거 사이코패스에게 죽음 직전까지 갔던 사건을 떠올리며 “너 같은 새끼들한테 이제 목숨 거래는 안 한다”라고 쓰러졌다.

이에 대식은 죽어가면서도 동방민에게 응수했고 동방민은 대식의 가슴에 칼을 여러 번 찌르며 “시간 끌면 동료들이 도와줄 거라고 알지만 난 못 잡아. 나는 특별한 사람이거든”이라고 말했다.  권주(이하나)는 대식이 죽어가는 소리를 듣고 이상한 환청을 듣게 됐는데 한 여자가 "권주야. 너는 특별한 귀를 가지고 있다. 네 귀를 나에게 줄 수 있겠니?"라는 말이 들렸다.

대식은 동방민의 칼을 맞고 죽기 직전이엇지만 동방민의 칼을 쥐며 “내가 말했지. 이제 너희같은 것들에게 목숨 거래 안 한다고”라고 했고 동방민은 “그래 수고 많았어”라고 하며 최후의 일격을 가했다. 대식은 데릭(송승헌)의 엄마가 동방헌엽(장항선)의 비밀을 알았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리고 동방민은 소낭촌으로 도주했다.

동방민(이규형)이 소낭촌으로 도망갔다는 사실을 알게 된 권주(이하나), 데릭(송승헌), 골든타임팀은 소낭촌으로 가게 되고 주민들은 동방헌엽에 의해 약에 중독되고 가스라이팅을 당해서 좀처럼 골든타임팀을 믿지 않았다.


 
tvN‘보이스4’방송캡처
tvN‘보이스4’방송캡처

소낭촌 주민들은 몸에 기름을 부으며 동방헌엽에게 헌신하려고 하고 주민 모두 약물을 먹으려고 했다. 하지만 광수(송부건), 중기(김중기)가 동방헌엽의 비리가 들어있는 자료를 보여주고 소낭촌 주민들은 그제서야 동방헌엽에게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또한 동방헌엽은 혼자 도망가기 위해 금고에서 돈을 꺼내고 있었고 동방민(이규형)은 그런 동방헌엽을 지팡이로 내리쳐서 살해를 했다. 권주(이하나)는 자신이 잊었던 동방민(이규형)에 대한 기억을 떠올리고 데릭(송승헌)에게 이를 고백하게 됐다.

데릭(송승헌)은 동방민(이규형)과 마지막 결투 끝에 체포하는데 성공했고 “동방민 넌 평생을 감옥에서 추악한 너를 보고만 살아”라고 말했다. 동방민을 잡았다는 소식을 전해 들은 우주(강승윤)는 손이 떨리자 “내가 수전증도 있는 거 아니고”라고 했고 은수(손은서)는 “처음에는 다 그래”라고 말했다.

우주(강승윤)는 은수에게 “사실은 제가 덕질 만 하다가 왜 여길 들어왔는지 생각했거든요”라고 했고 은수는 “나도 처음에는 골타팀 제의 거절했어”라고 말했다. 동방민은 병원에게 권주에게 “우리가 탈출할 기회를 놓쳐서 이렇게 됐다”라고 했고 권주는 “소용돌이 문신은 뭐냐?”라고 물었고 동방민은 “마지막 게임이다”라고 답했다.


 
tvN‘보이스4’방송캡처
tvN‘보이스4’방송캡처

우주는 권주에게 “서커스 게임이 아이디 파브르 것 같다”는 말을 듣게 됐고 F아동병원에 대해 조사하고 권주에게 위치를 알려줬다. 죽은 줄 알았던 대식(백성현)은 구사일생으로 회생하고 권주에게 "센터장님 저 퇴원하면 바로 복귀할 거니까 자리 빼지 마세요"라고 말했다. 

권주는 우주(강승윤)에게 F아동병원을 조사하고 보청기를 연구하던 50대 여자에 대한 정보를 들었고 데릭은 그 동안 어머니 때문에 자신이 불행하다고 생각했지만 모든 오해를 풀게 됐다.  

권주는 F아동병원을 혼자 찾아가서 자신의 진료차트를 보게 되고 자신에게 환청으로 들렸던 여자를 만나게 됐다. 여자는 "나와 함께 간다면 네 청력의 비밀을 알수 있어. 나와 함께 가볼까?"라고 했고 데릭은 이 소식을 뒤늦게 듣고 병원으로 달려갔다.

또 데릭은 병원에는 권주는 이미 사라지고 권주의 신분증등과 쪽지가 남겨진 것을 봤고 권주가 자신의 청력의 비밀을 알기 위해서 여자를 따라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권주가 여자를 따라가면서 시즌 2의 사이코패스였던 방제수(권율)의 모습이 보이면서 열린 결말로 엔딩을 맞으면서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줬다.  


 
tvN‘보이스4’방송캡처
tvN‘보이스4’방송캡처

tvN 금토 드라마 ‘보이스 시즌4’는 매주 금, 토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