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내거 아닌 줄"…'아이유의 팔레트' 아이유-악뮤, '후라이의 꿈' 미발매 이유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채연 기자) 아이유와 악뮤(AKMU)의 첫 콜라보 곡 '후라이의 꿈'이 발매되지 않은 이유가 밝혀졌다.

27일 아이유의 유튜브 채널에는 '[아이유의 팔레트] IKMU(아익뮤)와 눈 딱 감고 낙하 (With AKMU) Ep.9'라는 제목으로 '아이유의 팔레트' 악동뮤지션 편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서 아이유는 "저희의 첫 콜라보는 콘서트에서 '후라이의 꿈'을 불렀다"라고 언급했다. 이찬혁은 "아까운 곡이죠"라고 했고, 이수현은 "전설의 레전드"라고 이야기했다.
 
아이유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아이유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이날 아이유는 찬혁에게"그때 당시에도 '이거 나오면 무조건 1위 하겠다' 얘기도 했었고, 근데 왜 발매 안 하셨어요?"라고 물었다. 이에 찬혁은 "저는 누나한테 줬는데?"라며 자신의 곡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이를 들은 아이유는 "아 (곡이) 저한테 있는 거 였어요?"라며 "저는 그게 악뮤 노래라고 생각해서…그래서 그 노래가 안 나온 거구나"라고 깨달았다.

이어 아이유는 "처음으로 풀렸네요, 미스테리가"라며 "저는 도대체 악뮤는 '후라이의 꿈'을 발매하지 않는가, 왜 발매하자고 이야기하지 않는가"라고 의아해했다. 수현은 "저희는 그 콘서트 장에서 이미 준 거였어요"라고 했고, 아이유는 "그럼 그렇게 얘기했어야지!"라고 반박했다. 이에 수현은 "왜 그랬어?"라며 찬혁을 몰아갔다.

그러면서 아이유는 "'후라이의 꿈'이 나오게 된 계기가 제 메신저 프로필 사진이 계란후라이여서"라며 "저는 어릴때부터 되고싶은 방향성이 계란 후라이 같은 모습이었거든요"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근데 찬혁이가 물어서 설명했더니 노래를 뚝딱 만들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아이유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아이유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또한 수현은 "저는 이제야 그 마음을 알겠어요"라고 말했고, 아이유는 "그러면 '후라이의 꿈'을 수현 씨의 솔로곡으로 정리하시죠"라며 수현에게 곡을 넘겼다.

마지막으로 수현은 "이제 '후라이의 꿈'은 제가 물려받았기 때문에, 꼭 세상에 공개하겠습니다"라며 각오를 드러냈다.

한편, 악뮤(AKMU)는 26일 첫 콜라보레이션 앨범 'NEXT EPISODE'를 발매했으며 타이틀곡은 아이유가 참여한 '낙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