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국 금융중개사, 피델리티·SC와 손잡고 가상화폐 플랫폼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영국의 금융 중개사 TP ICAP가 대형 금융사인 피델리티와 스탠다드차타드(SC) 산하 조직과 손잡고 올해 하반기 기관투자자를 위한 가상화폐 거래 플랫폼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로이터와 블룸버그 통신 등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TP ICAP는 피델리티 디지털 애셋, 조디아 커스터디 등과 함께 가상화폐 거래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영국 금융당국의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TP ICAP는 비트코인부터 시작해 이더리움 등으로 거래 대상을 넓혀나갈 생각이다.

TP ICAP는 지난 2019년 시카고상품거래소(CME)를 통해 비트코인 선물과 옵션을 출시했던 업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TP ICAP의 디지털 자산 부문 공동대표인 던컨 트렌홀름은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폭발했다"고 사업 추진 배경을 설명하면서 피델리티와 스탠다드차타드가 플랫폼에 투자하는 형식으로 참여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앞서 스탠다드차타드 산하 벤처 투자 조직인 SC벤처스는 홍콩의 가상화폐 거래소 운영업체인 BC테크놀로지그룹과 합작해 영국과 유럽에 가상화폐 거래 플랫폼을 만든다고 이달 초 밝힌 바 있다.

또 피델리티의 자회사인 'FD 펀드 매니지먼트'는 미국에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발행을 추진 중이다.

한편, 두나무가 제공하는 공포-탐욕 지수에 따르면 현재 코인 시장의 심리지수는 42.11로 '중립' 단계다. '매우 탐욕'은 9개, '탐욕'은 15개, '중립'은 65개, '공포'는 12개, '매우 공포'는 10개 등이다.

시총 상위 종목의 현재 공포탐욕지수 단계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에이다,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스텔라루멘 등은 '중립' 단계이며, 리플, 폴카닷, 체인링크 등은 '공포' 단계다.

업비트 코인동향에 따르면 코인 시총 상위 종목의 최근 1개월 변동률은 비트코인 -5.0%, 이더리움 -20.7%, 에이다 -22.2%, 리플 -33.1%, 도지코인 -21.0%, 폴카닷 -27.9%, 비트코인캐시 -26.2%, 체인링크 -40.1%, 라이트코인 -23.7%, 스텔라루멘 -31.1% 등과 같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