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무비포커스] ‘블랙 위도우’ 스칼렛 요한슨, 화려한 작별 인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한줄평: 끝을 알면서도 사랑하게 되는, 우리 시대 히어로의 마지막

※ 해당 리뷰에는 ‘블랙 위도우’ 뿐 아니라 ‘어벤져스’ 시리즈 등 MCU 작품들에 대한 일정 수준의 스포일러가 포함돼 있습니다.


나타샤 로마노프 혹은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 영화 ‘아이언맨2’를 통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 안착한 이 히어로는 주요 작품들에 등장해 활약하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블랙 위도우는 스파이답게 그 누구보다 냉정을 유지하는 방법을 잘 알던 인물이다. 그와 동시에 인간적이고 따뜻한 모습을 가장 많이 보여주던 인물이기도 하다.

냉정과 열정 사이를 오가는 모습을 효율적으로 보여주던 로마노프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자신의 가족과 같았던 어벤져스를 믿고 스스로의 목숨을 바쳤다. 그는 어벤져스 원년 멤버들 중 가장 먼저 목숨을 잃은 히어로가 됐다.

조금은 쓸쓸하게 마지막이 그려졌던 나타샤 로마노프는 첫 솔로 무비 ‘블랙 위도우’를 통해 다시 팬들을 찾아왔다. 시점은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사이다. 그리고 이 이야기를 통해 나타샤의 진짜 마지막 이야기가 그려졌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어벤져스 시리즈와 중심 히어로들의 솔로 무비를 통해 밝혀진 나타샤 로마노프에 대한 설명은 러시아 스파이 출신이고, 호크아이와의 만남 이후 쉴드에서 일하기 시작했다는 점이 가장 대표적이었다. 그와 관련된 ‘레드룸’이나 그의 부모와 형제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었다.

그러나 이번 ‘블랙 위도우’(감독 케이트 쇼틀랜드)에서는 나타샤의 유년기와 그가 자랐던 환경, 부모 등에 대한 설명이 모두 담겼다.

특히 ‘블랙 위도우’에서는 과거의 나타샤를 만들어냈던 레드룸의 비밀도 공개된다. 이 비밀이 밝혀지는 과정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스칼렛 요한슨을 중심으로 한 엘레나 벨로바(플로렌스 퓨). 멜리나 보스토코프(레이첼 와이즈), '레드 가디언' 알렉세이 쇼스타코프(데이빗 하버)의 이야기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작품 초반 네 사람의 관계는 마치 모래성처럼 그려진다. 작은 흔들림에도 모래가 흩날리고, 함께 공유한 기억들은 금방 부서진다. 그러나 이들이 다시 시간을 함께 공유하기 시작하며 흐름이 달라진다. 피는 섞이지 않았지만, 서로에 대한 원망을 쏟아내고, 미운 말을 내뱉으면서도 노래 한 소절에 웃음을 보이는 건 ‘가족’ 그 자체의 모습이다.

‘가족 갈등’의 봉합은 그리 극적이지 않고, 슬프지 않다. 오히려 데이빗 하버의 익살스러움과 예상하지 못한 포인트들로 인해 가벼운 웃음이 나기도 한다. 이는 작품의 무게감을 조절하고, 뒤에 배치된 묵직한 이야기들의 균형을 유지 시키려는 제작진의 스킬이다.

드레이코프(레이 윈스턴) 장군의 등장은 영화 ‘블랙 위도우’의 새로운 반환점이 된다. 특히 그와 관련된 이야기는 나타샤가 쉴드에 합류하게 되는 과정과 연결된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또한 드레이코프가 만들어 낸 레드룸의 소녀들과 스칼렛 요한슨-플로렌스 퓨의 관계도 돋보인다. 이들은 같은 아픔을 공유한 피해자들이자 함께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동지가 되고, 나타샤 개인이 기록한 정서적 성장의 발판이 되기도 한다.

‘블랙 위도우’는 히어로 영화다운 볼거리를 자랑하기도 한다. 스칼렛 요한슨, 플로렌스 퓨. , 레이첼 와이즈, 데이빗 하버가 각자 또는 함께하는 액션 시퀀스는 색다른 쾌감을 선사한다. 또한 작품 클라이맥스에서 등장하는 스칼렛 요한슨의 액션신은 관객들을 순식간에 압도하고, 배우의 존재감을 확인 시킨다.

스칼렛 요한슨과 플로렌스 퓨의 관계는 ‘다음’을 기약하는 장치가 됐다. 죽음으로 MCU를 떠나게 된 스칼렛 요한슨의 빈자리는 플로렌스 퓨가 자연스럽게 채우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그를 중심으로 한 수많은 블랙 위도우가 페이즈4에서 보여줄 활약에도 기대감이 더해진다.

마블은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있다. 그 시작을 마블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히어로 ‘블랙 위도우’와 함께 하게 됐다. ‘블랙 위도우’는 MCU 페이즈3를 완성하는 마지막 퍼즐이자, 페이즈4와 마블의 새로운 시작을 말하는 영화로 남게 됐다.

영화 ‘블랙 위도우’는 내달 7일, 쿠키 영상은 1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