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감각적 디자인에 성능까지 갖춘 삼성전자 테크 디자인 가전 각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디자인의 개념이 제품의 모양이나 색깔만 신경 쓰던 과거와 달리 제품의 성능까지 업그레이드 시키는 디자인으로 진화하고 있다. 제품의 기술적인 측면까지 고려함으로써 기존 제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형태의 디자인을 선보이는 테크 디자인(Tech Design)이 점차 주목을 받는 것이다. 미학적 가치는 물론 제품 성능까지 둘 다 잡은 소위, ‘테크 디자인 가전’을 살펴보자.
 
균형잡힌 사운드 제공 위해 최적화된 디자인, 무선 360 오디오
 
삼성전자의 ‘무선 360 오디오’는 기존의 일자형 스피커의 틀을 깨고 오디오이면서도 스피커가 보이지 않는, 어디서 보아도 동일한 외관의 360도 앰비언트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러한 앰비언트 디자인의 ‘무선 360 오디오’는 독자적인 "링 라디에이터(Ring Radiator) 기술"이 탑재되어 사운드가 360도 전 방향으로 음향을 균형 있게 방사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다. 이로 인해 위치에 따라 청취음의 차이를 보이는 일방향 스피커와 달리, 청취 위치에 구애 받지 않고도 균형잡힌 사운드를 어디서나 균일하게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이 같은 첨단의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 무선 360 오디오는 삼성전자가 혁신적인 오디오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설립한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오디오랩(Audio Lab)의 첫 번째 결과물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또한, 무선 360 오디오는 와이파이 연결 기능을 지원하며, 이를 통하여 블루투스 오디오 대비 더욱 고음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유려한 곡면 디자인 기본, 몰입감까지 제공하는 ‘커브드 UHD TV’
 
삼성전자의 ‘커브드 UHD TV’는 기존 평면 TV 형태에서 벗어나 스크린이 곡면으로 되어있어 거실 공간의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효과적이다.
 
커브드 UHD TV는 유려한 곡면으로 인한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뿐 아니라, 눈이 편한 시청 경험과 뛰어난 몰입감까지 제공하여 영화나 스포츠를 더욱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게 돕는다.
 
삼성 커브드 UHD TV에 사용된 삼성디스플레이의 65형 커브드 UHD 디스플레이 경우, 지난해 독일의 저명한 독일전자기술자협회(VDE)의 "현장 몰입감 테스트에서 몰입경험(immersive experience)에 대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세련된 디자인에 편리한 사용성 더한 마우스 ‘닥터 마우스 리스트’
 
태상씨앤아이 사의 ‘닥터 마우스 리스트’는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손목터널·VDT 증후군 예방을 위해 손목에 적합한 기울기를 찾아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마우스다.
 
그립감을 최적으로 끌어올리기 위하여 곡면으로 디자인 된 외관은 마치 예술작품 같이 세련된 느낌을 주며, 마우스와 손이 맞닿는 부분에 물결 무늬 디자인은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분위기에 포인트를 더할 뿐 아니라 미끄럼 방지와 밀착감을 강화하여 장시간 사용에도 피로
감소에 도움을 주도록 디자인 되었다.
 
독특한 디자인으로 청소 기능이 더욱 강화된 로봇청소기, ‘파워봇’
 
삼성전자 파워봇은 기존 로봇청소기보다 140배 강력한 모터를 갖춘 제품으로 강력한 파워를 장착한 자동차를 연상하는 디자인과 휠을 갖고 있어 제품의 외관만 봐도 높은 흡입력을 기대하게 한다.
 
지름 105mm의 대형 바퀴인 ‘이지패스 휠’은 바닥이나 문턱 등 장애물을 쉽게 넘어가 공간제약을 최소화 하여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벽면에 좀 더 밀착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하단부의 와이드 빅 브러시가 구석구석까지 먼지를 청소할 수 있기 때문에 집 안의 구석의 미세한 먼지까지도 놓치지 않고 흡입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