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추가열, 아이돌 제치고 ‘내가 그댈 사랑하는 이유’ 음원차트 1위… ‘대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인선 기자) #추가열 #내가그댈사랑하는이유

지난 29일 발매된 KBS 일일드라마 '가족을 지켜라' OST 추가열의 '내가 그댈 사랑하는 이유' 가 카카오뮤직 음원차트에서 하루만에 1위를 달성하였다.

비스트, 걸스데이 등 쟁쟁한 아이돌 그룹을 제친 결과라 이례적이다. 2002년 SM 소속으로 가수로 데뷔한 추가열은 '나같은 건 없는 건가요', '소풍 같은 인생' 등 30~40대의 감성을 자극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금잔디의 '오라버니', 한영의 '빠빠' 등 히트곡을 남기며 싱어송라이터로 맹활약중이다.

추가열 / 멜로디공장
추가열 / 멜로디공장

‘내가 그댈 사랑하는 이유’는 소란밴드 이태욱 세션의 따뜻한 통기타 연주와 아름답지만 애틋한 노랫말이 잘 어우러진 곡으로, 작품자의 실제 편지의 내용을 가사로 옮긴 곡이라 그 진정성을 더한다.

작곡가 김경범 (예명 알고보니혼수상태) 은 “이 곡은 KBS 왕가네식구들 OST 로 큰 사랑을 받은 유리상자 박승화의 ' 사랑인가봅니다' 의 2 탄 격으로 기계적인 사운드속에 지친 대중의 귀를 힐링 시켜주고 싶다.” 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