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무비포커스] ‘베테랑’ 선과 악의 팽팽한 기 싸움, 호쾌한 액션으로 무장 ... 범죄오락액션 영화의 정석을 보여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수아 기자) 류승완 감독의 신작 ‘베테랑’이 베테랑 광역수사대와 재벌 3세의 한판 대결로 짜릿한 전율과 시원한 웃음으로 무장한 채 여름 극장가에 떴다. 
 
영화 ‘베테랑’은 안하무인 유아독존 재벌 3세를 쫓는 베테랑 광역수사대의 활약을 그린 범죄오락액션.
 
검거율 100%로 환상적인 팀플레이를 자랑하는 광역수사대 '서도철' 그러나 안하무인 재벌 3세 ‘조태오’의 등장으로 그들의 대결은 날 선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특히 연기와 흥행을 모두 잡고 있는 몇 안되는 배우 황정민에 전혀 밀리지 않는 미친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유아인의 눈빛은 뻔해 보이는 그들의 대결을 기대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베테랑’ 주요 장면 / CJ엔터테인먼트
‘베테랑’ 주요 장면 / CJ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광역 수사대에 한국 영화계의 독보적인 존재감 ‘오팀장’ 오달수 배우, 야구 배트를 손에 든 화끈한 매력의 ‘미스봉’역에 장윤주 등 수사대 멤버 모두가 약방에 감초 같은 역할을 해준다.
 
‘베테랑’은 그 제작진 또한 화려하다. 한국 액션 영화의 대표 주자 류승완 감독을 필두로 영화 ‘베를린’ 촬영과 조명을 맡은 최영환 촬영 감독과 김호성 조명 감독, 그 외에도 ‘신세계’ ‘감시자들’의 미술 감독, ‘군도-민란의 시대’ 의상 감독 등 대한민국 최정상급 제작진들이 뭉쳐 완성도 높은 영화를 만들어 냈다.
 
‘베테랑’ 주요 장면 / CJ엔터테인먼트
‘베테랑’ 주요 장면 / CJ엔터테인먼트
그리고 류승완 감독의 영원한 짝패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정두홍 무술감독은 유머러스하고 경쾌한 액션부터 격렬한 카체이싱과 건물 옥상에서 펼쳐지는 추격, 집 안에서의 격투 등 위험천만한 액션까지 더운 여름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불러 일으킬 호쾌한 액션을 보여준다..   
 
사실 ‘베테랑’은 90년대를 풍미했던 영화 ‘공공의 적’을 연상케 해, 뻔해 보이는 형사물이 또 만들어 진 게 아닌가 했지만, 그건 확실한 기우였다. 캐릭터에 세련됨을 더했고, 액션은 더욱 화려하고 호쾌했다. 배우들 연기도 캐릭터마다 오버스러움은 있지만 거슬리지 않았고, 연출과 촬영도 군더더기 없었다. 범죄오락액션 영화라는 장르에 이보다 부합할 수 있는 영화가 당분간은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들 정도.
 
최고의 연기자, 스타 감독, 화려한 볼거리, 개봉시기도 비슷한 쇼박스 ‘암살’과 CJ엔터테인먼트 ‘베테랑’, 과연 여름 극장가는 어느 작품을 선택할지 사뭇 궁금해진다.
 
‘베테랑’은 오는 8월 5일 개봉한다. 
 
‘베테랑’ 메인 포스터 / CJ엔터테인먼트
‘베테랑’ 메인 포스터 / CJ엔터테인먼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