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지헤라(Z.HERA), 22일 스무살 기념 앨범 ‘XOX’ 발매…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인선 기자) #지헤라 #ZHERA #XOX

올해 스무살이 된 여성 솔로 아티스트 지헤라(Z.HERA)가 풋풋한 여고생의 모습에서 1년만에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컴백, 국내외를 넘나들며 본격적으로 활동에 돌입한다. 

22일 정오를 기해 각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지헤라(Z.HERA)의 새 미니앨범 ‘XOX’가 정식 발매된다.

지난해 MBC 예능 프로그램 ‘띠동갑내기 과외하기’에서 정준하와 김희철의 중국어 선생님 지사부로 출연, 국내와 중국에서 주목을 받으며 인지도를 쌓았던 신예 지헤라(Z.HERA)는  이후 스무살 성인이 됨과 동시에 1년간 야심차게 준비한 두 번째 미니 앨범 ‘XOX’로 180도 달라진 변신을 예고했다. 

특히 타이틀곡 ‘XOX’는 흔하고 시시한 남자들을 상대하면서 짜증내는 그녀만의 익살스러운 얼굴 표정과 같은 XOX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청&청 패션의 스포티한 의상과 펑키한 메이크업 그리고 새빨간 립스틱을 패셔너블하게 소화한 지헤라의 당당한 감성과 걸크러쉬한 매력을 더욱 부각했다.

여기에 팝핀현준이 인정한 최초의 여성 수제자로 남자들도 소화하기 힘들다는 파워풀한 댄스까지 모두 섭렵한 댄스 신동 지헤라의 이번 안무는 얼반 댄스(Urban Dance) 안무가 키오니(Keone) & 마리(Mari)의 작품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키오니 & 마리는 K팝 가수 중에서도 2NE1 ‘Can’t Nobody’, 트러블메이커 ‘내일은 없어’, f(x) ‘Red Light’ 등의 안무를 맡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안무가 부부이다.
 

지헤라 / 아티산뮤직
지헤라 / 아티산뮤직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은 유튜브를 통해 처음 지헤라(Z.HERA)의 댄스 퍼포먼스를 보고 싱가포르에서 작업 중이었음에도 불구 따로 시간을 쪼개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 위치한 자택에서 3일만에 안무를 완성시키며 그녀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 역시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AOA 등 국내 TOP 가수들의 뮤직비디오 메가폰을 잡은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이 ‘XOX’를 듣고 선뜻 무대 연출부터 세트 구상까지 무려 30시간이 넘는 밤샘 촬영에 임하는 열정을 보여주며 완성했다는 후문.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LED 로프 포이(Poi)를 회전 시키며 강력한 빛이 발산 될 수 있도록 고안된 최첨단 슈퍼 LED 테크놀로지 기술을 최초로 도입해 강렬하고 아름다운 이미지 영상을 탄생시켰으며, 또 달샤벳의 가은과 ‘댄싱9’의 히어로 한선천, ‘코리아 갓 탤런트’의 포이댄서 정신엽이 지원사격에 나서며 더욱 힘을 실었다.

한편 지헤라(Z.HERA)는 정식 국내 컴백에 앞서 중국의 대형 기획사 쇼시티타임즈(Showcitytimes)와 10년 이상 장기 계약에 연간 20억원이 넘는 투자란 파격 조건으로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아시아 가수 최초로 할리우드 영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의 OST를 불러 화제를 모은 톱가수 장정영(Jane Zhang)의 공연에서 첫 중국 데뷔 쇼케이스도 성공리에 마치는 등 마치 스무살의 보아를 떠올리게 하는 여성 솔로 아티스트의 행보로 향후 활동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지헤라(Z.HERA)는 SBS MTV ‘더 쇼 시즌4’를 통해 인상적으로 첫 컴백 무대를 치렀으며, 컴백과 동시에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활발히 한류 솔로 아티스트로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